화면보호기 만들기 본문

화면보호기 만들기

화면보호기 만들기입니다.네이버 자료실에 있는 유틸을 이용해 어렵게만 느껴지던 스크린세이버를 순식간에 만들수 있는 다시말해 화면보호기 만들기입니다.미디어 파일인 이미지와 영상 그리고 플래시를 버튼 하나로 추가해 짧은 시간안에 손쉽게 제작이 가능하며 해상도 설정의 경우도 시스템 해상도에 맞게 선택이 가능합니다.당연히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화면보호기만들기는 네이버 자료실의 스크린팩토리(바로가기)라는 유틸리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자료실로 이동해 파일을 받은후에 설치를 진행하면 초반에 라이센스 옵션이 나오는데
아무것도 건드리지 말고 체크되어있는 상태로 Next를 눌러 넘어가시면 됩니다.






화면보호기 만들기 유틸의 설치 완료 부분에 선택부분이 나오는데 Order Now나 Activate는 누르지 마시고
마지막에 있는 Evaluate버튼을 눌러 일정기간 사용할수 있는 평가판으로 설치를 마쳐주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시작화면을 볼수 있는데 작업도중에 시작화면으로 가고 싶으면
FIle을 클릭후 메뉴에서 Home Screen을 눌러주면 됩니다.시작화면으로 이동해야 프로그램에서
가능한 모든 작업이 바로가기로 되어 있어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내컴에 있는 다양한 이미지를 불러와 이용하는 방법으로 시작화면에서 카메라 모양의
Create Picture Screensaver를 클릭해주면 이미지 마법사 창이 뜨는데 Add Picture를 클릭해
이미지를 불러오면 됩니다.하단이 이미지 스크린세이버 변환주기로 5로 해놓으면 5초마다 바뀌게 됩니다.




Add Pictur를 클릭후 스크린세이버에 포함하고 싶은 이미지를 몽땅 선택해 열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거의 대부분의 이미지 포맷을 지원하며 마우스 드래그로 한번에 전부 선택을 할수도 있습니다.




이미지를 불러온후 위와 같이 불러온 이미지가 목록에 보이게 되는데 앞서 설명드렸듯이
하단의 'Show ~'에서 이밎 변환주기를 선택하신후에 Next를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제작하고 있는 스크린세이버의 이름을 만들어주고 스크린세이버 내에 특정 메시지나 링크를 넣을수 있는 단계인데
평가판에서는 적용이 안되는것 같으니 아쉽지만 Next를 클릭해 다음 단계로 넘어가셔야 할겁니다.




3가지 옵션이 나오는 단계인데 첫번째가 제작을 한후 바로 내컴퓨터에서 설치를 하는 옵션입니다.
나머지 2개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옵션이 아니니 그냥 첫번째 옵션 체크후 Finish를 클릭해줍니다.
참고로 왼편 하단의 프리뷰 나우를 클릭하면 만들어질 결과를 미리 보기 할수 있습니다.




제작한 스크린세이버파일을 저장하는 단계인데 파일명 입력후 저장버튼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왼편 아래의 옵션은 저장과 동시에 스크린세이버로 등록하는 옵션입니다.




어떤 사이즈로 해줄지 선택하는 단계인데 본인 해상도에 맞게 선택을 해주시면 되는데 요즘 대세인 와이드 모니터
쓰시는 분은 두번째나 세번째로 체크하시고 일반적인 범용의 경우는 첫번째를
그냥 이미지 원본 그래도 사용하실분은 마지막 옵션에 체크를 해주신후 OK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제어판의 스크린세이버 설정으로 바로 들어가게 되는데 저장한 스크린세이버 이름을
찾아 선택후 미리보기로 한번 확인후 확인을 눌러 적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대기있는 시간의 경우 15로 해놓으면 15분동안 작업이 없을경우 스크린세이버가 작동하게 됩니다.


화면보호기 만들기를 해주는 스크린세이버 팩토리의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예제에서는 이미지였지만 동영상과 플래시도 단계를 거쳐 손쉽게 만드실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