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로 노래찾기 [네이버/다음] 본문

가사로 노래찾기 [네이버/다음]

가사로 노래찾기

어디서 듣고 같이 흥얼거리면서 따라불렀는데 막상 찾아보려고 하니 제목을 모를때 포털사이트의 가사로 노래찾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네이버와 다음에서 해주시면 되는데 가사의 일부분으로 검색하면 해당하는 모든 노래를 찾을수가 있으며 자세한 정보확인도 가능합니다.

* 기타 다른 음원사이트에서도 같은 방법을 이용해 찾을수가 있습니다.
노래 가사로노래찾기는 포털사이트에서 찾는게 PC뿐만 아니나 모바일에서도 검색이 가능해 상당히 편리합니다.
네이버의 검색창에 '네이버 뮤직'으로 검색후 사이트 검색결과에서 네이버 뮤직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다음(Duum)에서도 비슷한 방법으로 해주면 되는데 '다음 뮤직'으로 검색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가사로 노래찾기는 네이버 뮤직으로 들어가 검색창에 가사 일부분만 입력해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예제로는 투에니원의 Come Back Home인데 가사의 일부분인 '너의 숨소리가'를 입력해 검색하니
하단 검색목록에서 '너의 숨소리가'가 포함된 노래들이 나오며 확인을 직접 찾아보시면 됩니다.




전체가사보기 버튼을 눌러주면 새로운 창이 뜨며 가수와 앨범명,작사,작곡 등의 앨범정보를 볼수있고
하단에서 전체 가사를 자세히 살펴볼수 있는데 다른 노래의 가사와 일부분이 같을때
전체가사를 보시면서 앨범 그림의 플레이버튼을 눌러 해당 노래의 음원듣기로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검색을 했는데로 목록에 없을 경우는 가사에 체크를 하면 좀더 많은 결과를 살표볼수 있으니
하나하나 체크해가면서 찾으시는 노래가 있는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네이버에서 찾는 방법을 알아보았고 이번에 다음(Daum)에서 찾아보는데 '다음 뮤직'으로
검색해 다음뮤직으로 들어온후 검색 입력칸에 가사의 일부분을 넣고 검색을 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검색어를 입력하면 밑에 입력한 검색어에 해당하는 앨범이 뜨게 되니 이점 알아두시구요.




다음에서도 '너의 숨소리가'를 입력후 검색을 했는데 결과 페이지에서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너의 숨소리가'가 들어간 모든 노래가 출력되는데 파란글자가 노래제목이고 그 아래가
해당 노래가 들어간 앨범으로 앨범명을 클릭하면 해당 앨범의 자세한 정보를 볼수있습니다.




앨범 정보로 들어간후의 모습인데 위 화면엔 나와있지 않지만 하단의 곡목록에서 가사 부분을 클릭해
가사를 확인해주시면 되고 긴가민가 하실때는 듣기을 클릭해 짧은 구간을 듣고 확인해주면 됩니다.


가사로 노래찾기를 네이버와 다음을 이용해 손쉽게 알아보았습니다.
흥얼거리던 가사가 어떤 노래인지 궁금할때 이용하시면 되는데 일반 음악사이트에서도 찾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