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제어 프로그램 팀뷰어 본문

원격제어 프로그램 팀뷰어

원격제어 프로그램 팀뷰어

상대방의 PC 앞이 아니라 인터넷상 즉 온라인으로 원격제어를 할수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인 팀뷰어를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무료라는 점과 회원가입없이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에선 어디서든 가능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설명만 잘보시면 누구가 쉽게 따라하실수 있습니다.쉽게 설명한다고 했는데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TeamView 제작사에서 받기
버전이 달라도 사용방법은 똑같습니다.




더블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설치와 실행 두가지의 설치옵션이 나오게 됩니다.
설치에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개인용/비상업용에 체크해야 된다는건 다들 아실겁니다.
체크후 다음을 주저없이 클릭해줍니다.






동의 사항은 두개가 나오게 되는데요.
위와 아래의 동의에 모두 체크후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원격제어 프로그램 팀뷰어의 설치유형 옵션이 나오게 되면 기본설정인 아니오를 체크후 마침을 클릭합니다.

* 나중에 언제라도 설치유형 옵션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설치가 빠른속도로 진행중입니다.금방 완료될겁니다.






팀뷰어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아래 설명만 잘 읽어 보시면 됩니다.


빨간사각형 부분을 보시면 자동으로 입력되어있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부분이 보이실겁니다.
이부분은 프로그램 자체에서 이미 지정해준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다른 팀뷰어 사용자가 내컴퓨터를 제어할때 알려주면 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입니다.
한마디로 남이 내컴을 제어할때 알려주면 되는 부분입니다.


파란사각형 부분은 내가 상대의 컴퓨터을 제어하고 싶을때 필요한 부분으로 먼저 상대방에게 팀뷰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려달라고 합니다(앞서 설명한 빨간사각형 부분의 ID와 비밀번호를 알려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내가 남의 컴퓨터를 제어할때 알려달라고 하면 되는 부분입니다.

남이 내컴퓨터를 제어하고 싶을때는 파란사각형 부분을 알려주시면 되고
내가 남의 컴퓨터를 제어하고 싶을때는 빨간 사각형 알려달라고 하신후 파란사각형의 파트너 아이디에 알려준 아이디를 입력후 파트너 연결을 클릭합니다.



파트너 연결 클릭후 비밀번호 창이 뜨게 되면 알려준 비밀번호를 입력후 로그온을 클릭해줍니다.







로그온후 상대방 컴퓨터에 접속후 컴퓨터의 모습입니다.이제 상대방 컴퓨터를 제어할수 있습니다.

네이트온의 원격제어에 비하면 살짝느리다는 느낌이 있는데 회원가입이 필요없고 인터넷접속만 가능하면 사용이 가능하다는점이 느리다는 단점을 커버하고도 남을만 합니다.
원격제어 프로그램 팀뷰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