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 프로그램 본문

메모 프로그램

메모 프로그램

인터넷이나 기타 작업을 할때 메모를 해야할 순간이 있을때 필기도구 없이 간단하게 프로그램을 이용할수가 있는데요.
해당 용도 말고도 일정관리와 시계,달력등의 유용한 기능이 들어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중요한 기능인 메모작성하기와 저장하기 그리고 불러오기 등의 원래목적과 스케줄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설치부분은 그냥 넘어가셔도 되는데 사용하기 부분은 한번은 읽고 가세요.


Naver 자료실





더블클릭으로 설치를 시작한후 설치언어에서 Korean을 선택합니다.





동의함을 클릭해야겠죠.





설치위치에서 그냥 기본적인 경로로 설치합니다.설치를 클릭해줍니다.





설치를 시작하자마자 10초도 안되 설치가 완료됩니다.



메모 프로그램 사용하는법


■ 메모작성,저장,불러오기

프로그램을 시작하게되면 아무것도 안보이게 되는데 당황하지 마시고 바탕화면 트레이를 확인해보세요.
위의 이미지처럼 빨간색으로 표시된 숫자가 들어간 노란박스가 보이실 겁니다.
위의 이미지는 윈도7의 경우이고 윈도우XP일경우는 바로 트레이에 생기게 됩니다.
* 박스안의 숫자는 오늘날짜를 의미합니다.







노란사각형의 위에서 마우스오른쪽을 클릭후 새메모를 클릭하세요.





메모를 할수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클릭후 글자를 쓰시면 됩니다.
작성를 완료했으면 저장을 해둬야겠죠.





저장을 위해서 빨갛게 표시된 아이콘을 클릭후 메뉴가 나오면 파일로 저장을 클릭합니다.





적당한 위치에 저장합니다.
그럼 이제 저장한 메모를 불어오는 방법을 알아야겠죠.






트레이의 노란사각형 위에서 마우스오른쪽 클릭후 메뉴가 나오면 보기 - 메뉴 모두 보기를 클릭하시면
저장해둔 메모가 전부 뜨게 됩니다.


■ 스케줄 보기


트레이의 노란사각형 위에서 마우스오른쪽 클릭후 메뉴가 나오면 스케줄보기를 클릭합니다.





스케줄창이 뜨게 되는데 스케줄을 작성하기 위해 빨갛게 표시한 체크표시를 클릭합니다.





첫번째 빨간사각형은 일정의 시간을 설정해줍니다.클릭해 시간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빨간사각형은 일정의 날짜를 설정해줍니다.클릭해 날짜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세번째 빨간사각형은 해당 일정일때 소리가 나오게 하는 옵션인데 클릭후 음악을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네번째 빨간사각형은 해당일정일때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옵션인데 클릭후 메모장이나 기타 프로그램을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초보자도 쉽게 접근이 가능한 메모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