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축url 만들기 본문

단축url 만들기

단축url 만들기

긴주소를 짧게 줄여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수도 없이 많지만 악성 사이트는 제외시켜주는 단축url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me2.do서비스로 클릭수도 확인 가능하고 QR코드 생성도 가능해 스마트폰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 MyURL을 사용하면 그동안 만들어둔 주소가 저장돼 필요할때마다 쓸수있는데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짧은주소 바로가기


상단에 링크된 네이버 짧은주소 서비스 페이지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수가 있습니다.
맨위에 긴주소를 입력하는 입력칸이 보이고 해당 서비스의 장점이 안내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주소를 줄여보도록 하는데 가격비교 사이트인 다나와(http://www.danawa.com)를 입력후에
입력칸 오른쪽에 보이는 보라색버튼을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입력칸 바로 아래에 입력했던 주소의 짧은주소가 생성되어 표시됩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혹은 블로그에서 링크를 하려면 해당주소를 복사해야합니다.
해당 주소를 드래그해 복사를 해도 되지만 간편하게 URL복사버튼을 눌러 복사할수 있습니다.




복사버튼을 누른후에 클릭보드에 복사가 되며 이 상태에서 키보드의 Ctrl+V나
마우스오른쪽버튼에서 붙여넣기 메뉴를 클릭하면 트위터나 블로그에 복사가 됩니다.




단축url 옆에 보이는 검은색의 도장표시는 QR코드로 스마트폰에서 어플을 이용해 사용할수 있는데
위와 같이 마우스오른쪽버튼에서 다른 이름으로 이미지 저장이나 이미지주소복사를
이용해 스마트폰에서 짧은주소를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럼 복사해둔 주소를 인터넷 브라우저의 주소입력줄에 입력루 이동을 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다나와가 나와 제대호 생성이 된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로그인을 한후 짧은주소를 만들면 본인만의 저장공간이 생겨 생성한 주소를
모두 저장할수가 있는데 왼쪽중간에 보이는 My URL을 클릭하면 바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생성한 주소의 목록이 나오게 되면 오른쪽에 언제 생성됐는지 날짜도 나오게 됩니다.
해당 서비스가 좋은점은 주소뿐만 아니라 해당주소의 타이틀까지 저장되 구별하기 쉽다는점입니다.




바로 옆에 보이는 click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원래 주소와 함게
클릭후 그리고 QR코드의 주소도 표시되어 나옵니다.


단축url을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긴주소보다 짧은주소로 링크거는 경우가 많으니 기억해 두셨다가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