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메이커 사용법 본문

무비메이커 사용법

무비메이커 사용법

전문 편집프로그램은 아니지만 간편하게 편집이 가능한 MS에서 무료 제공하고 있는 편집기인 무비메이커의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설치과정이 좀 오래걸리는 단점이 있지만 설치후 한눈에 들어오는 인터페이스와 편집기능에 후회하지 않으실거라 생각됩니다.

* 설치는 그냥 막 누르지 마시고 아래 설치설명을 참조해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Naver 자료실


밭은 파일을 더블클릭해 설치를 시작하면 설치도중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영상편집기 이외에 다른 프로그램을 굳이 설치할 필요가 없기때문에
하단의 '설치하려는 프로그램 선택'버튼을 눌러주시는게 좋습니다.




위와 같은 설치할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다른 프로그램은 설치할 필요가 없기때문에 파란색으로 표시한 부분만 체크후
우측 하단의 설치버튼을 클릭해 계속 설치를 진행해주면 되겠습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상단에 보이는 '비디오 및 사진추가' 버튼을 꾸욱 눌러줍니다.
눌러준후 위와 같이 동영상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면 편집을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후 하단의 열기버튼을 눌러줍니다.




동영상을 불러오면 위와같이 오른쪽부분에 불러온 영상의 클릭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불러온 영상이 맞는지 확인을 하고 싶으면 왼쪽화면에서 플레이 버튼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클릭후 파란색사각형 부분을 보면 움직일수 있는 바가 보이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바를 마우스로 클릭후 잘라내고 싶은 첫부분으로 이동시킨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후
메뉴에서 시작 지점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이렇게 해주면 시작지점 이전의 영상은 잘려지게 됩니다.




무비메이커 사용법에서 영상의 끝부분을 지정해주기 위해 바를 움직여 잘라내고 싶은 영상의 끝부분으로 이동후
마우스오른쪽을 클릭해 메뉴에서 종료 시점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해당 지점 이후의 영상은 잘려지게 됩니다.




편집하려는 영상의 앞부분과 뒷부분을 잘라냈으면 평범한 영상에 효괄르 주기위해
상단 메뉴의 애니메이션 메뉴를 클릭후 원하는 효과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클릭후 바로 아래의 플레이화면의 재생버튼을 눌러주면 해당 효과를 바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편집이 완료된 영상을 저장하기 위해서는 왼쪽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해 메뉴에서
동영상저장 메뉴를 클릭후 하부메뉴에서 컴퓨터용을 클릭해준후 적당한 위치에 저장을 해주면 됩니다.




적당한 위치에 저장을 하면 그 순간부터 인코딩과정이 시작됩니다.
이전 과정에서 편집된 영상의 용량에 따라 시간이 달라진다는점 미리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인코딩과 저장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완료됐다는 메시지창이 뜨게 되고
파란색으로 표시된 폴더 열기 버튼을 클릭해 저장된 영상을 확인해보면 됩니다.




저장된 폴더를 열어보면 방금 편집한 영상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동영상 플레이어로 재생이 되는지 확인해보고 동시에 효과도 제대로 적용됐는지 확인해보면 됩니다.


무비메이커 사용법을 용량이 작은 영상의 편집을 통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전문프로그램 보다는 기능이 많이 떨어지는게 사실이지만 간단하게 영상 편집하실분들에게 안성맞춤인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