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 비행기 조종법 본문

구글어스 비행기 조종법

구글어스 비행기 조종법

실제와 비슷하게 공항 활주로를 힘차게 주행후 하늘로 날아 조종을 할수있는 구글어스 비행기 조종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실제로 해보면 키보드로 수평을 맞추는게 상당히 어려운데 마우스로 손쉽게 맞추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설치부분은 구태여 설명을 안드려도 그냥 보시기만 해도 바로 아는 관계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Goolge 자료실



무사히 설치 완료후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의 화면입니다.
우리가 사는 지구 모양이 나오고 왼쪽에 지구에 표시될 국경, 도로, 빌딩 등의 표시여부가 나오게 되며
좌측 상단의 검색으로 통해서 해당 지역으로 이동도 할수 있습니다.물론 한글도 지원합니다.





비행기로 하늘을 날고 싶으면 상단 메뉴에서 도구를 클릭후 하단메뉴가 나오게 되면
비행 시뮬레이션 시작을 꾸욱 클릭해줍니다.단축키는 Ctrl + Alt + A키 입니다.




설정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항공기 선택에서 두개의 항공기중에 하나를 체크해주시고
시작위치에서 공항을 골라 선택을 해줍니다.아쉽게도 한국의 공항은 없습니다.
조작버튼을 알고 싶으시면 도움말을 클릭해주면 되고 바로 날고 싶으면 비행시작을 누르면 됩니다.




구글어스 비행기 조종법에서 비행 시뮬레이터 키보드 컨트롤을 클릭해주면
우측에 항공기를 조종할수 있는 조작키가 나와있습니다.
조작키는 따로 페이지하단에서 html파일을 받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려면 좌측 상단의 Google 어스로 돌아가기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전전단계에서 비행시작을 누른후에 활주로에서 대기하게 되는데 출발을 하기위해서
키보드이 PageUp키를 눌러주는데 속도가 올라갈때까지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현재 속도는 좌측이 분홍색사각형으로 표시된 곳에 나타납니다.
속도를 어느정도 올려준후 키보드의 ↓키를 눌러 이륙해주면 됩니다.




만약 활주로에서 이륙이 좀처럼 하기가 힘드시면 키보드의 G키를 눌러 비행기를 추락시킨후
바로 나오는 위와같은 창에서 비행재개를 눌러주면 바로 하늘로 올라가게 됩니다.
멈추고 싶을때는 비행 시뮬레이터를 종료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이륙후의 하늘을 날고있는 모습으로 아래에 선택한 공항 부근의 실제 지형이 표시가 됩니다.
각종 계기판에 알지못할 눈금이 표시가 되고 기체가 좌우로 흔들리게 됩니다.
처음이라면 아마 키보드로 수평을 유지하기가 좀 힘들어 난감하실겁니다.




구글어스 비행기 조종법에서 손쉽게 수평을 유지해 안정적인 비행을 하시려면 화면 중앙에 마우스 클릭을 해서
십자표시가 나오게 한후 마우스로 조정을 해주시면 되는데
기울었다 싶으면 마우스를 중앙에 위치하게 해주시면 손쉽게 수평을 유지할수 있을겁니다.




비행중 화면에 보이게 되는 각종 상태표시의 설명입니다.
1번은 속도을 의미하며 단위는 노트이고 2번은 동서남북의 방향을 3번은 좌우날개의
경사각을 의미하며 평상이 비행중에는 반원의 중간지점이 중앙에 있으면 됩니다.
4번은 수직속도를 의미하면 단위는 분당 피트입니다.




5번은 비행 시뮬레이터를 종료 즉 비행을 중지하고 싶을때 눌러주면 되고
6번은 스로틀을 7번은 러더를 8번은 에일러론을 의미합니다.
스로틀은 현재 비행기의 추력을 , 러더는 꼬리날개의 방향을,
에일러론은 양날개에 붙은 위아래로 움직이는 보조날개의 현재상태를 의미합니다.




9번은 승강타를, 10번은 플랩 및 기어 표시기를, 11번은 피치각(도)을 12번은 현재 고도를 의미합니다.
피치각은 비행기가 바라보는 위아래 각도이며 GEAR표시의 경우 이륙후 G키를 누르게 되면 바퀴가
동체안으로 들어가 없어지게 되는데 프로펠러기의 경우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구글어스 비행기 조종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계기판의 설명이 틀린점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