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 용량줄이기 본문

mp3 용량줄이기

mp3 용량줄이기

음악파일의 크기를 줄여서 보다 많이 듣고싶은 음악을 넣을수 있게 크기를 조절해주는 mp3 용량줄이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보자도 쉽고 간단하게 마우스 클릭만으로 조작이 가능하니 어렵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한번만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 설치도중 나오는 메시지는 경고메시지가 아니라 확인메세지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네이버 자료실




처음에 설명드린것처럼 경고메시지가 아니라 확인메시지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프리웨어니 마음대로 사용하고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는 얘기로
붉은글자로 된 부분을 읽어보시고 라이센스에 동의해주시면 됩니다.



 

설치막판에 Nero AAC encoder의 설치여부를 묻는데
해당 코덱은 mp3와는 관련이 없으므로 아래의 두개의 버튼중에 아무거나 눌러 종료를 시켜줍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위와 같이 간결한 인터페이스를 가진 프로그램창이 뜨게 됩니다.
우선 먼저 할일은 용량을 줄려줄 파일을 가져오기 위해 아래의 파일추가를 눌러줍니다.





용량을 줄여줄 파일이 있는곳을 찾아 파일을 선택후 우측 하단의 열기버튼을 눌러주세요.
줄여줄 파일이 많을때에는 마우스드래그로 선택하거나 혹은 키보드의 시프프키를 누른채
마우스 클릭으로 파일을 추가할수 있습니다.





mp3 용량줄이기를 하기전에 우선 불러온 파일이 정보를 한번쯤은 확인해 보아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파일 선택후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해 메뉴에서 돋보기 모양의 메타정보기를 눌러줍니다.
재생을 하고 싶을경우는 바로 아래의 외부 플레이어로 열기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메타정보보기를 클릭후 불러온 파일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파일의 위치와 샘플링,압축코덱,비트레이트 등과 태그가 입력되어 있을경우
가수와 제목,앨범,장르등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용량을 줄인후 저장할 폴더를 지정하기 위해 출력디렉코리 탭을 눌러줍니다.
저장할 폴더를 지정하기 보다는 불러온 파일이 있는곳에 저장되는게 아무래도 편하므로
아래의 녹색사각형으로 표시된 '입력 파일과 ~ 파일저장'에 체크를 해줍니다.





저장위치를 정해주었으면 다음 과정은 본래목적인 용량을 줄이기 위해 압축 탭을 눌러줍니다.
인코더/형식과 속도제어방식은 그대로 놔두어도 되고 하단의 품질/비트레이트 밑의 조절바를 움직여
품질을 조정해준후 좌측 하단의 인코딩시작을 눌러줍니다.





파일이 한개일 경우는 금새 끝나지만 다수일 경우는 좀 기다려 주셔야 하며
위쪽에 현재 작업 진행상황이 표시가 됩니다.
혹시나 해당작업만 끝내고 컴을 종료하고 싶으면 좌측하단에 체크만 해두시면 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위와같이 완료메시지가 뜨게 되고
아래의 파일목록 맨 오른쪽의 상태에도 완료라고 표시가 됩니다.
작업이 제대로 됐나 확인을 위해 불러온 파일이 있는 위치로 이동해 줍니다.





저장된 폴더로 이동해 원본파일과 방금 작업한 파일이 있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파일명 뒤쪽에 숫자가 붙은것이 용량을 줄여준 파일인데
원본과 비교해 절반 이상 줄어들었다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mp3 용량줄이기를 간단히 해보았습니다.
앞서 설명드린대로 마우스만으로 간단히 작업이 가능하니 필요하신분은 한번 사용해 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