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사용법 본문
팀뷰어 사용법
팀뷰어 사용법
온라인상에서 남의 PC를 제어하거나 혹은 외부에서 내컴퓨터를 제어할수 있는 원격제어프로그램인 팀뷰어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설치유형에 따라 달라지는 점과 접속해서 간단한 제어를 하는 스샷을 보여드리는데 어려운거 하나도 없으니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프로그램 실행후 왼쪽부분과 오른쪽 부분을 보시면 바로 이해하실수 있을겁니다.
네이버 자료실
설치와 실행 두가지의 유형이 있는데 설치에 체크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 실행에 체크하면 설치없이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트레이바에도 아이콘이 생기지 않게 됩니다.
사용용도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업무용/상업용으로 사용할게 아니라면 개인용/비상업용에 체크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라이센스약관에 관한 동의와 비상업용/개인용으로만 사용한다는 동의 두개가 나오며
위아래 전부 체크후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설치유형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아니오'와 '예'를 구분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설치유형에 따라 사용하는 방법이 다르지는 않고 '예'의 경우 설정 마법사가 실행되는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아니오'에 체크후 마침 버튼을 누르면 바로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만약 '예'를 체크후 마침 버튼을 클릭하면 이전 '아니오'를 선택했을 경우와는 다르게
암호와 계정을 설정하는 과정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팀뷰어 사용법에서 '사전 설정 비밀번호 설정'을 하는 단계로 적당한 컴퓨터 이름을 넣고
비멀번호와 비밀번호 확인 입력칸에 암호을 넣어준후 아래의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암호는 절대로 잊으시면 안됩니다.
다음 단계에서 원격 접속 셋업에 관한 설명이 나오고
나중에라도 메뉴을 통해 다시 실행할수 있다고 친절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맨아래 '지금 TeamViewer 계정을 만들기를 원하지 않습니다'에 체크후 아래의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네이트온의 친구목록과 같은 기능인데 굳이 이것까지 설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원격접속에 사용할 아이디가 표시됩니다.
따로 메모를 해두거나 기억해 두어야 다른 사람이 내컴퓨터에 접속할때 알려줄수가 있습니다.
다신 한번 언급드리지만 아이디와 비번은 꼭 기억해두세요.
예를 선택하든 아니오를 선택하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좌측의 붉은색부분이 다른사람이 내컴퓨터를 원격접속할때 필요한 부분인데
접속하려는 사람에게 숫자로 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려주면 됩니다.
우측의 녹색부분은 내가 남의 컴퓨터에 원격 접속할때 필요한 부분으로
접속하려는 상대가 알려준 아이디를 파트너ID 입력칸 부분에 넣은후 아래의 '파트너연결' 버튼을 눌러줍니다.
'파트너연결' 버튼을 눌러준후 비번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상대방이 알려준 비번을 넣은후 로그온 버튼을 눌러줍니다.
접속후 상대방의 컴퓨터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제 내컴퓨터를 사용하듯 원격으로 제어만 해주면 됩니다.
온라인상에서 남의 PC를 제어하거나 혹은 외부에서 내컴퓨터를 제어할수 있는 원격제어프로그램인 팀뷰어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설치유형에 따라 달라지는 점과 접속해서 간단한 제어를 하는 스샷을 보여드리는데 어려운거 하나도 없으니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프로그램 실행후 왼쪽부분과 오른쪽 부분을 보시면 바로 이해하실수 있을겁니다.
* 실행에 체크하면 설치없이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트레이바에도 아이콘이 생기지 않게 됩니다.
업무용/상업용으로 사용할게 아니라면 개인용/비상업용에 체크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위아래 전부 체크후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 설치유형에 따라 사용하는 방법이 다르지는 않고 '예'의 경우 설정 마법사가 실행되는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아니오'에 체크후 마침 버튼을 누르면 바로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암호와 계정을 설정하는 과정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비멀번호와 비밀번호 확인 입력칸에 암호을 넣어준후 아래의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암호는 절대로 잊으시면 안됩니다.
나중에라도 메뉴을 통해 다시 실행할수 있다고 친절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네이트온의 친구목록과 같은 기능인데 굳이 이것까지 설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따로 메모를 해두거나 기억해 두어야 다른 사람이 내컴퓨터에 접속할때 알려줄수가 있습니다.
다신 한번 언급드리지만 아이디와 비번은 꼭 기억해두세요.
좌측의 붉은색부분이 다른사람이 내컴퓨터를 원격접속할때 필요한 부분인데
접속하려는 사람에게 숫자로 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려주면 됩니다.
우측의 녹색부분은 내가 남의 컴퓨터에 원격 접속할때 필요한 부분으로
접속하려는 상대가 알려준 아이디를 파트너ID 입력칸 부분에 넣은후 아래의 '파트너연결' 버튼을 눌러줍니다.
상대방이 알려준 비번을 넣은후 로그온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제 내컴퓨터를 사용하듯 원격으로 제어만 해주면 됩니다.
팀뷰어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른컴에 접속해 내컴처럼 사용하거나 혹은 반대의 경우도 가능하니 필요하신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른컴에 접속해 내컴처럼 사용하거나 혹은 반대의 경우도 가능하니 필요하신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