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금지구역 확인방법 본문

낚시금지구역 확인방법

낚시금지구역 확인 방법입니다.물이 흐르고 물고기가 있다고 아무데서나 낚시대를 드리울수는 없고 지정한 곳에서만 해야하는데 서울특별시를 제외하고 전국 지역별로 금지가 된 장소 즉 낚시금지 구역 확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레저 관련 커뮤니티에서 찾아보려고 해도 알수가 없었는데 알고보니 환경부 홈페이지에서 문서로 확인을 할수 있었으며 엑셀 뷰어만 있으면 바로 어디인지 알수가 있습니다.


낚시금지구역은 언급드린대로 환경부에서 찾으시면 되는데 네이버에서 검색을 이용해 들어가주시면 됩니다.금지뿐만 아니라 조건이 완화된 제한구역도 있으니 이것도 알아두시면 낚시하실때 도움이 되실겁니다.요즘 모 방송국의 관련 프로그램으로 부쩍 관심이 많아졌다고 하더군요.




부처에 걸맞는 하얀색의 깔끔한 배경이 돋보이는 환경부 홈페이지로 들어간후 상단의 법령/정책을 선택후 메뉴에서 물환경관리를 클릭해줍니다.참고로 1회용 컵 관련 정보도 찾아볼수 있으니 궁금하신분은 차근차근 천천히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




물환경관리로 들어간후 오른쪽 게시물 목록에서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관련 제목을 찾아 클릭해줍니다.만약 위 화면이 아닐 경우에는 왼쪽 메뉴에서 다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시간이 지나면 뒤로 밀릴수가 있는데 그럴때는 검색으로 찾아주시면 되고 그중 최신 게시물만 선별하시면 됩니다.




제목 부분을 클릭해 들어가면 짧게 나마 관련 내용을 볼수 있는데 맨아래 첨부파일 항목에서 엑셀파일을 클릭해 저장후 열어보시면 됩니다.내용을 보시면 언제 기준인지 날짜가 나와있습니다.




엑셀 파일을 열어보면 시도, 장소명, 지정일자, 지정권자, 지정면적, 지정기간, 이수목적으로 분류된 지역별 금지구역을 확인할수 있는데 대부분 수질보전이나 농업용 그리고 공업용이나 생활용 목적으로 지정된걸 알수 있습니다.


낚시금지구역을 알아보는 방법이었습니다.
환경부만 기억하고 계시면 되며 오늘 하루 좋은 일만 있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