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당 신청 알아보기 본문

아동수당 신청 알아보기

아동수당 신청에 관해 알아보는 방법입니다.올해 9월부터 특정 조건에 해당하는 만6세 미만의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 매월 일정금액을 나라에서 지급하게 되는데 이런 내용을 알아볼수 있는 즉 아동수당신청에 대해 어디서 알아보고 어떻게 처리를 해야 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본문에서 알려드리는 아이해피에서 방법을 알아두신후 신청하는 곳에 해당하는 복지로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아동수당 신청과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알수 있는 아이해피는 네이버에서 검색을 이용해 들어가시면 되는데 바로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시간이 오래 걸리니 결과에 위치해 있는 서브 메뉴에 해당하는 분홍색 사각형 부분을 클릭해 이동하시는게 좋습니다.




들어가신후 바른데 볼거없이 온라인 신청 동영상을 눌러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되는걸 확인하시면 되는데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고 중요 부분에서 강조를 해주기 때문에 기억하고 계셨다가 그대로 신청 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복지로로 이동하는 방법은 상단 연두색 사각형 메뉴를 통하시면 되고 신청 대상이나 지급대상, 누가 할수 있는지는 파란색 사각형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파란색 메뉴 즉 자주하는 질문을 눌러주시면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내용을 항목별로 한눈에 알아볼수 있는데 신청 대상의 경우 초반에 설명을 드렸듯이 만6세미만의 아동에 지급되며 지급 기한은 만 6세 생일이 속하는 달의 전 달까지 신청하시면 됩니다.하단에 예제를 한번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수 있을겁니다.




2번째 항목은 지급 대상인데 가구를 구성하는 인원수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용됨을 알수 있습니다.잘 모르겠다 싶으시면 동사무소 현재는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상담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3번부터 6번째 항목은 누가 신청이 가능한지 부모 이외에 누가 할수 있는지 상황별 제출 서류는 어떻게 되는지의 내용으로 해당 페이지에 있는 내용을 전부 읽어보시고 앞서 알려드린 동영상을 한번 보시면 힘들이지 않고 대상이 되는지 그리고 단계별 과정을 무리없이 진행하실수 있을겁니다.


아동수당 신청에 관한 내용을 확인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구체적인 단계별 과정을 정확히 알아두신후 복지로로 이동해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