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현재 사용자 확인 방법 본문

윈도우10 현재 사용자 확인 방법

윈도우10 현재 사용자 확인 방법입니다.처음 로그인할때 확인이 가능하지만 로그인없이 사용할 경우 가끔가다 어떤 계정으로 들어와 있는지 궁금할때가 있는데 그럴때 바로 알아내는 윈도우10 현재 사용자가 어떻게 되는지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제어판이 아닌 작업관리자에서 확인하는 것으로 확인은 물론 현재 실행중인 프로세스와 계정관리로도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윈도우10 현재 사용자 확인은 초반에 설명드렸듯이 제어판이 아닌 작업관리자에서도 가능한데 우선 왼쪽 하단의 윈도우 로고를 선택한후 바로가기 목록에서 연두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작업 관리자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물론 이렇게 안하고 본인이 알고 있는 경로로 들어가셔도 상관없습니다.




창이 뜨면 상단의 탭에서 사용자 탭을 선택해 목록에서 사용자가 누구인지 알수 있습니다.참고로 위 화면이 나오지 않을 경우는 창 왼쪽 하단의 간단히라고 쓰여진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사용자를 선택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메뉴가 나오는데 확장과 사용자 계정 관리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확장을 눌러주면 해당 사용자가 현재 운용중인 프로그램과 프로세스를 목록으로 볼수 있는데 상태와 CPU,메모리,디스크,네트워크에 얼마나 부하를 주고 있는지도 알수 있습니다.여기서 각 항목에 해당하는 상단의 제목 부분을 클릭하면 크기순이나 점유율 순으로 정렬을 할수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 관리의 경우 클릭하면 바로 제어판에 있는 사용자 계정 도구로 이동을 하는데 이 상태에서 유형 변경이나 다른 계정의 관리 등을 할수 있습니다.


윈도우10 현재 사용자 확인 방법이었습니다.
깜빡하고 사용자가 어떻게 되는지 모를때 적용을 해보시면 바로 찾으실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