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파일 갯수 확인 방법 본문

네이버 클라우드 파일 갯수 확인 방법

네이버 클라우드 파일 갯수 확인 방법입니다.내컴에 있는 파일을 올리거나 네이버 오피스에서 작업한 파일을 클라우드에 저장시 특정 폴더안에 파일이 몇개가 있는지 궁금할때 즉 네이버 클라우드파일 갯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예전에는 저장장치로 USB메모리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최근엔 온라인에 저장해 접속이 가능한 모든곳에서 원하는 작업을 할수 있어 편리하더군요.


네이버 클라우드 파일 갯수를 확인하려면 위와 같이 몇개나 있는지 알고 싶은 폴더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서 메뉴를 띄우고 맨아래의 속성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다른 메뉴가 나왔을 경우에는 선택이 잘못된 경우로 폴더 왼쪽에 있는 체크 표시 여부 확인으로 선택 여부를 알수 있습니다.




속성을 선택해주면 파일정보가 담긴 팝업이 뜨는데 붉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내용 항목에서 바로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파일만 있을 경우에는 파일만 표시되고 폴더로 있으면 폴더가 표시되는데 파일의 경우 폴더안의 폴더 즉 서브폴더의 파일까지 포함한한 갯수를 의미합니다.




갯수가 맞는지 확인을 하고 싶으면 해당 폴더를 더블 클릭해 들어가시면 되는데 파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파일 갯수와 붉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폴더의 갯수가 맞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만약 폴더안의 폴더가 있을수도 있고 폴더안에 파일이 있을수도 있는데 이것까지 전부 체크가 됩니다.




서브 폴더로 들어가면 위와 같이 파일이 있을수도 있고 혹은 폴더가 있을수도 있습니다.참고로 서브폴더 안에 있는 것만 체크하고 싶으시면 앞서 설명드린대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현재 폴더가 어떤건지 헷갈릴수도 있는데 그럴땐 목록 위의 편집 버튼위의 폴더명을 보시면 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 갯수 확인 방법이었습니다.
내가 올린 파일이 몇개인지 알고 싶을때 그대로 적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