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화내용 저장 방법 본문

카카오톡 대화내용 저장 방법

카카오톡 대화내용 저장 방법입니다.신변잡기 등의 자질구레한 내용이 있을수도 있지만 중요한 내용이 있을수도 있어 초기화를 하거나 새로 폰을 장만해 이전 폰 내용을 그래도 옮기고 싶을때 카카오톡 대화내용저장을 해주는 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소요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고 그냥 본문에 설명드린대로 단계별로 들어가 진행해주시면 금새 완료가 될겁니다.왠만하면 알아두시면 좋으실겁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저장은 바로 눈에 보이는 메뉴가 아닌 몇단계를 거쳐야 하는데 우선 초기 화면에서 맨오른쪽에 있는 점 3개로 표시된 메뉴를 선택후 바로 위에 있는 설정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다른 메뉴에서는 안보이니 꼭 점 3개로 표시된 메뉴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한번씩은 다른것으로 변경해볼 테마나 배경색 그리고 친구 설정을 할수 있는 메뉴가 목록에 보이는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 그중 말풍선 모양의 채팅 메뉴를 터치해주셔야 합니다.참고로 카톡에서 제공하는 캡쳐도구는 이미지로 저장된다는 점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채팅 설정으로 들어오면 바로 어떤걸 선택해야 하는지 바로 아실텐데 맨위의 백업 메뉴를 터치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카톡에서 이미지를 사용할때 품질 수준 설정은 사질화질 메뉴입니다.



다음 단계에서 다시 메뉴를 선택해주셔야 하는데 맨위의 메뉴를 터치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그 아래 보이는 메뉴는 백업을 한번이라도 해야 활성화가 된다는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아무나 백업파일을 이용해 복구를 하면 안되기 때문에 비번을 넣어주는 단계를 거치게 되는데 아래위에 암호를 넣어주시면 되고 아래위 맞게 입력을 했으면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저장공간에 백업을 하는 작업이 진행되고 소요시간은 대화 용량에 비례하는데 거의 얼마 걸리지 않아 완료가 될겁니다.



작업이 끝났으면 굵은글자로 완료가 됐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이제부터 해당 파일로 복구가 가능해집니다.굵은 글자 밑에 주의 사항 잘 읽어보시구요.



저장이 완료된후 백업 메뉴 초기 화면으로 오게 되면 하단에 전에 보이지 않던 삭제 메뉴가 보이는데 해당 메뉴를 이용해 저장한 파일을 삭제할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저장 방법이었습니다.
터치 몇번이면 쉽게 작업을 끝마칠수 있으니 필요할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