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나이제한 확인하기 본문

운전면허 나이제한 확인하기

운전면허 나이제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지나가는 차나 영화에서 드라이빙을 하는 장면을 보면 운전을 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데 그렇다고 아이에게 면허를 줄수는 없는데 오늘은 운전면허나이 제한이 어떻게 되는지 도로교통공단 홈피를 찾아가 일일이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확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1종이나 2종 그리고 원동기 등 종류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운전면허 나이제한 확인을 위해서는 이미 설명을 드렸듯이 도로교통공단에서 해주시면 되는데 검색을 이용해주신후 결과에서 제목 밑의 붉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서브메뉴를 클릭해 들어가시면 됩니다.얼핏 이파인에서 찾아야 할줄 알았는데 이파인에서는 찾을수가 없더군요.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한번씩을 이용해봤을 메뉴가 메인에 바로가기로 되어 있는걸 볼수 있는데 나이를 확인하려면 오른쪽의 붉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면허취득 절차안내'를 클릭해주셔야 합니다.일정기간이 경과한후 다시 갱신해야 하는 적성검사 정보는 바로 옆의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왼쪽의 메뉴에서 '시험자격/결격/면제' 메뉴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해당 정보가 표시되고 그중 첫번째 시험자격을 선택해주면 초반에 알려드린 면허종류별 자격 조건이 표리 정리되어 있는걸 볼수 있습니다.따로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표에 있는 설명을 보시면 바로 어떤 내용인지 이해되실 겁니다.




종류별로 나이 제한이 있으니 종류에는 어떤게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는데 왼쪽의 '~ 종류 '메뉴를 이용하시면 되고 위와 같이 1종에는 뭐가 있고 어떻게 분류가 되며 어떤 차종을 운전할수 있는지 자세히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운전면허 나이제한을 확인하는 방법이었습니다.
혹시 모를 변동사항이 있을지 모르니 왠만하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찾아주시는게 정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