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온 메시지 캡쳐 알아보기 본문

네이트온 메시지 캡쳐 알아보기

네이트온 메시지 캡쳐 방법입니다.최근엔 메시지 전달이 거의 카톡으로 굳혀져 예전만큼은 많이 쓰지 않게 됐지만 그래도 원격제어 등의 기능으로 아직까지 사용자 층이 두터운 네이트온메시지 캡쳐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전용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스크롤캡쳐 기능을 지원하지 않고 현재 화면만 저장할수 있는데 전체를 하려면 대화저장 기능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네이트온 메시지 캡쳐를 하려면 캡쳐하고 싶은 부분에서 채팅창 상단에 돋보기 옆의 도구모음을 선택후 메뉴에서 붉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메시지 ~'를 클릭해주시면 되는데 클릭하는 순간의 화면이 저장이 되기 때문에 타이밍을 봐가면서 정확한 순간에 눌러주셔야 합니다.




제대로 저장이 되면 위와 같이 메시지가 팝업되는데 보기를 눌러주면 바로 저장된 이미지가 기본 이미지 뷰어로 열리게 되며 바로 옆의 폴더 열기를 눌러주면 저장된 위치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예제에서는 보기가 아닌 폴더 열기를 클릭해보겠습니다.




클릭을 해주면 저장된 위치로 이동을 하는데 구별하기 쉽게 연도와 날짜 그리고 시간으로 조합된 파일명으로 되어 있는걸 알수 있고 더블 클릭으로 실행해 이미지뷰어로 열어보시면 됩니다.확장자는 png인데 요즘은 jpg, gif, bmp등과 함께 자주 쓰이는 파일이라 문제없이 열릴겁니다.




이미지뷰어로 열어보면 위와 같이 메뉴를 클릭한 순간의 메시지가 포함된걸 볼수 있으며 앞서 언급드린대로 스크롤 아래나 윗쪽으로는 저장이 안됩니다.


네이트온 메시지 캡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카톡에서도 지원하는 기능인데 혹시나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