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배터리 수명 확인하기 본문

노트북 배터리 수명 확인하기

노트북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입니다.하루 종일 접하게 되는 스마트폰도 오래 쓰다보면 결국은 하루종일 충전해도 조금밖에 못쓰게 되는데 오늘은 더 많이 소모를 하게 되는 노트북 배터리수명 확인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간단한 명령어를 입력하는것로 확인을 할수 있는데 명령어를 입력하는 cmd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때의 조치 방법만 알고 있으시면 되겠습니다.


노트북 배터리 수명 확인을 위해 명령어를 입력하는 cmd창을 띄워주셔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시작을 눌러준후 입력칸에 cmd를 입력후 엔터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초반에 설명을 드렸듯이 정삭적으로 동작을 안할때의 조치 방법을 따로 설명드리니 알아두시구요.



cmd창이 뜨면 연두색 사각형 부분에 'powercfg -energy'라고 입력을 해주고 엔터를 눌러주시면 되는데 바로 앞에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부분이 위와 같은 경로가 아닐 경우에는 앞서 언급드린대로 정상적인 작동을 할수 없을수도 있으니 그럴때 다음 단계를 참고해 실행시켜주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때는 위와 같이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경로인 'c드라이브 - Windows - System32' 폴더로 차례대로 들어간후 cmd.exe를 찾아 선택을 해주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방패 모양의 아이콘이 붙어있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powercfg -energy'을 입력후 엔터키를 눌러주면 1분동안 시스템에 작업을 한다는 메시지가 뜨는데 이때는 그냥 어쩔수없이 기다려주셔야 합니다.




완료가 되면 분홍색 사각형 부분에 결과를 알려주는 레포트가 있는 위치가 표시되는데 해당 위치를 그대로 따라 들어가 확인만 해주시면 되며 만약 해당 위치를 잘 찾이 못하겠다 싶으시면 다음 과정을 참고해 찾아주시면 됩니다.




왼쪽의 컴퓨터 경로에서 C드라이브를 선택하고 우측 상단의 검색칸에 이전 단계에서 표시된 'energy-report.html'를 입력후 엔터키를 눌러주면 해당 파일을 찾게 되며 완료후 붉은색 사각형 부분에 있는 제목을 더블 클릭해 실행시켜주면 됩니다.참고로 시간이 좀 걸릴수도 있습니다.




'energy-report.html'를 실행하면 인터넷 브라우저로 열리게 되는데 페이지를 끝까지 내려 배터리 정보 항목을 찾아주시고 연두색 사각형 부분에 확인이 가능합니다.설계 용량이 처음 출하됐을때의 수명이고 그 밑의 마지막 완전 충전이 현재 수명에 해당합니다.


노트북 배터리 수명 확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명령어만 기억하시고 작동 안할때의 조치법만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