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전원버튼 설정하기 본문

노트북 전원버튼 설정하기

노트북 전원버튼 설정하기입니다.가만히 놔두어도 이미 적용된 설정값에 의해 별다른 동작이 없으면 절전으로 들어가는게 대부분인데 이걸 수동으로 즉 버튼을 눌러주는 것으로 적용을 하게끔 하는 노트북 전원 버튼 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데스크탑처럼 작업표시줄의 시작을 눌러 선택을 할수도 있겠지만 버튼으로 하면 좀더 빠르게 원하는 상태로 진입을 할수 있어 좋습니다.


노트북 전원버튼 설정을 하기 위해 첫번째로 해야할 단계는 전원옵션으로 들어가는 것으로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있는 한/영 표시 옆의 밧데리 모양의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한후 메뉴가 뜨면 전원 옵션을 클릭해줍니다.참고로 안보일 경우에는 제어판에서 찾아주셔도 상관없습니다.



전원옵션으로 들어가면 별다른 설정이 없는것으로 보이는데 여기서는 할수 없고 왼쪽에 있는 메뉴에서 붉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전원 단추 작동 설정'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덮개 관련 설정은 바로 아래 메뉴에서 해주시면 되구요.참고로 밧데리 소모와 관련된 밝기는 하단의 게이지로 해주시면 됩니다.




설정을 들어오면 3개의 설정 즉 전원 단추, 절전 단추 그리고 덮개가 있는데 여기서는 맨위의 '전원 단추를~'에서 해주시면 됩니다.배터리와 전원 2가지에 적용이 가능한데 선택을 해주면 네개의 옵션에서 한개를 선택해주시면 되고 완료후에는 꼭 하단에 위치한 변경 내용 저장을 눌러줘야 합니다.




앞서 잠깐 언급드린 화면 밝기 게이지로 노트북의 경우 키보드 펑션키가 있는 부근에 2개의 밝기 조절키로 조정이 가능합니다.키보드의 키가 문제가 있어 조정이 안될 경우에 위와 같이 소프트웨어적으로 해결을 하실수 있으니 불가피한 상황이 생길 경우 적용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노트북 전원버튼 설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 절전인데 혹시나 그냥 종료로 바꾸고 싶은 분들은 적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