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환불하는법 알아보기 본문

스팀 환불하는법 알아보기

스팀 환불하는법입니다.같은 타이틀이지만 버전이 여러개일때 잘못해서 원하던 버전을 잘못 구매했을때나 막상 소개와 달리 맘에 들지 않아 결제를 취소하고 싶을때가 있는데 그럴때는 스팀 환불 하는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결제 수단별로 조금씩 다를수 있는데 공통적으로 플레이 시간이 2시간 이내여야 한다는 점과 결제후 2주이내라고 하는데 타이틀마다 조금씩 다를수 있다고 합니다.


스팀 환불하는법은 일단 스팀 클라이언트를 실행하시고 나서 진행을 하시면 되는데 첫화면 하단까지 내려주면 카피라이트 부분이 표시되는 부분이 있는데 거기서 연두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환불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상단 메뉴에 있으면 좋을텐데 불편하지만 하단까지 내려줘야 합니다.




다음 페이지를 보면 별도의 메뉴없이 환불에 관한 내용과 범위, 요청 방법 등이 안내되어 있는데 바로 진행을 하시려면 연두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help.steampowered.com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결제수단 정보는 6줄 정도 밑에 있는 '여기를 ~'에서 알수 있는데 해외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를 비롯해 문화상품권, 모바일결제가 있습니다.




다음 화면에서 구매한 타이틀의 목록이 보이는데 여기서 환불하고 싶은 타이틀을 클릭해주시면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게 됩니다.지금 보니 작년에 열심히 플레이했던 팀포트리스라는 타이틀이 보이네요.




이유를 선택하는 페이지인데 빠르게 진행을 하시려면 3번째에 위치한 '실수로 구매했습니다'을 선택해주시면 되고 굳이 다른걸로 하시려면 첫번째 '제가 예상한~'로 해주셔도 됩니다.




중간에 보이는 타이틀이 취소하려는 타이틀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을 하신후에 하단의 연두색 사각형 부분을 클릭해줍니다.참고로 예제에서는 카드결제 취소인데 다른 결제 수단도 비슷한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다음 단계가 환불을 어떻게 받을지 선택하는 것으로 마일리지 비슷하게 이용할수 있는 '내 Steam~'가 첫번째이고 두번째가 본인이 결제한 수단인데 예제에서는 결제수단인 두번째를 선택해보았습니다.



완료 단계로 들어가면 사유가 맞는지 확인을 해주신후 바로 아래의 요청 제출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결제수단에 따리 처리되는 소요시간이 달라질수 있다고 합니다.


스팀 환불하는법을 단계별로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플레이를 하실 분은 지갑을 선택하는게 좋다고 하는데 상황에 따라 결정을 하시면 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