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발급일자 확인방법 본문

운전면허 발급일자 확인방법

운전면허 발급일자 확인방법입니다.정신없이 하루하루 살다보면 내가 언제 땄는지 아무리 생각을 해도 가물가물 한데 필요한 상황에 생길때 어디서 어떻게 확인이 가능한지 다시 말해 운전면허 발급 일자를 알아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아쉽게도 요즘 인증수단으로 많이 이용되는 휴대전화로는 할수가 없고 오로지 공인인증서만으로만 가능한데 차후에는 이런게 좀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운전면허 발급일자는 그냥 생각하기에 도로교통공단에서 해야할것 같지만 그렇게 하면 안되고 이파인이라는 경찰청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 해주셔야 합니다.네이버에서 검색을 해준후 바로가기에 해당하는 홈피 제목을 눌러 방문하시면 되는데 미리 공인인증서를 준비해두면 금새 조회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메인으로 들어간후 우측에 보이는 바로가기 목록에서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되는데 만약 보이지 않을때는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운전면허/조사예약'을 선택후 서브 메뉴에서 찾아주시면 되겠습니다.참고로 여기서 무인단속내역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앞서 설명을 드렸듯이 본인 인증을 해야만 로그인과 조회가 가능한데 현재까지는 공인인증서를 통해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입력칸에 이름과 주민번호를 넣어준후 버튼을 눌러주시면 공인인증 팝업이 뜨는데 인증서 선택후 비번을 넣어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인증 과정을 설명드리려고 했는데 보안상 스크린캡쳐가 허용되지 않아서 그냥 간단한 설명으로 대신합니다.




본인인증을 마치면 바로 페이지가 이동되며 위와 같이 나의 면허 관련 정보를 상세히 볼수 있습니다.상단에 면허번호를 시작으로 주소, 종별, 현재 상태, 갱신일자, 갱신기간 등이 있고 맨하단의 종별목록 표에서 언제 땄는지 발급일자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운전면허 발급일자 확인방법이었습니다.
한번은 찾아볼 일이 있을수도 있는데 인증을 해야만 볼수 있다는것만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