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목표값 찾기 도구 알아보기 본문

엑셀 목표값 찾기 도구 알아보기

엑셀 목표값 찾기 방법입니다.예를 들어서 다양한 항목별 가격과 판매갯수가 있을때 특정 매출을 거두려면 특정 항목을 몇개를 판매해야 하는지 알고 싶을때가 있는데 이럴때 엑셀목표값 찾기 도구를 이용하시면 금새 산출이 가능합니다.본문에서는 중국음식점에서 매출을 2배 늘리기위해 짜장면을 몇개가 판매되야 하는지 찾아내는 예제로 본문을 참고해 직접 표를 만들어 해보시면 금새 이해되실 겁니다.


엑셀 목표값 찾기의 예제로 현재 매출이 5만6천원인데 두배인 11만2천원이 되려면 짜장면을 몇개나 판매해야 하는지 알아보는 것으로 몇개인지 산출을 하려면 데이터 메뉴에서 가상분석를 선택후 서브 메뉴에서 다시 두번째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아직까지는 셀 선택을 하지않아도됩니다.


수식 셀에는 목표치 즉 매출에 해당하는 셀(\56,000)을 마우스로 선택해주고 찾는 값에는 목표 매출액에 해당하는 수치를 넣어준고 바로 밑에 있는 값을 바꿀 셀에서는 파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선택 도구를 클릭해줍니다.값을 바꿀 셀이 짜장면 그릇 갯수에 해당하는데 다음 설명에서 계속됩니다.




선택도구를 눌러준후 짜장면 그릇 갯수에 해당하는 셀(3이 들어가있는 C3셀)을 선택후 엔터키를 눌러줍니다.반드시 작은 팝업창의 입력칸에 제대로 셀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가 붙은 셀주소는 절대 주소를 의미하는데 셀 위치가 변하지 않을때 즉 채우기 핸들로 변하지 않습니다.




3개의 입력칸에 값이 전부 들어가 있는걸 확인후 이 상태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만약 잘못 입력이 되어 있을 경우에는 수식 셀부터 차례대로 처음부터 다시 해주시면 됩니다.




작은 창에 목표값 즉 매출에 도달하기 위한 값을 찾았다는 메시지가 뜨면 하단의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고 방금까지 3이었던 데이터가 17로 바뀌어진걸 볼수 있습니다.즉 설정해놓은 매출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17그릇을 판매해야 합니다.


엑셀 목표값 찾기 도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응용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여러모로 쓸모가 많으니 왠만하면 익혀두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