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백업 pc용 알아보기 본문

갤럭시 백업 pc용 알아보기

갤럭시 백업 방법입니다.폰에 들어가 있는 데이터중에 중요함에 있어서는 둘째가라면 서러울 연락처를 시작으로 사진과 메시지, 음악, 동영상 등을 데스크탑으로 옮기고 싶을때 즉 갤럭시백업을 해주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받아서 설치후 화면에 보이는 설명대로 해주시면 되는데 미리 용량이 충분한지 확인부터 해주시는게 좋으며 당연한 얘기겠지만 삼성폰에만 해당됩니다.


갤럭시 백업을 해주는 소프트웨어는 삼성 서비스센터을 이용하시면 되는데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준후 사이트명 아래의 붉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그냥 제목으로 들어가면 몇단계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위와 같이 들어가야 시간 낭비를 줄일수가 있습니다.




유요항 소프트웨어라는 부분이 메인 화면 중앙에 보이는 그중 휴대폰/기어 항목에 첫번째로 보이는 스마트 스위치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혹시나 홈페이지 개편이 되서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검색을 이용해 찾아주시면 되니 이점 알아두시구요.




소프트웨어 설치후 실행을 하면 처음으로 보게 되는 화면인데 폰과 컴퓨터를 USB로 연결해주시면 됩니다.혹시나 연결이 안되면서 잠금을 풀어달라는 메시지가 뜨면 당황하지 마시고 그대로 폰의 잠금을 바로 풀어주시면 되며 풀어준후 몇초후에 연결이 될겁니다.




하단에 3개의 도구 버튼이 보이는데 첫번째 모니터 그림의 백업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바로 옆의 복원은 백업을 한후에 백업된 데이터로 폰을 복원하고 싶을때 이용하시면 되고 그 옆의 아웃룩 동기화는 제목 그대로 아웃룩 데이터를 동기화 하고 싶을때 눌러주시면 됩니다.





진행을 하기전에 권한여부를 묻게 되는데 앱을 설치할때 많이 보셨을 권한 설정을 하라는 얘기로 PC에서 해주시면 안되고 연결된 폰을 열어보시면 알아서 권한 설정이 팝업되어 있고 허용을 터치해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권한 설정을 완료한후 작업이 진행되는데 도중에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경우는 저장 용량이 부족하다는 의미로 저장하고 싶은 위치의 드라이브에서 필요없는 파일을 지우거나 휴지통을 비워 용량을 늘려주시면 됩니다.만약 저장 위치를 바꾸고 싶으시면 붉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폴더 아이콘을 클릭후 경로를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용량이 충분하게 되면 해당 경로로의 데이터 저장 작업이 진행되는데 동영상 같이 용량이 큰 파일이 많을 경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됩니다.참고로 어떤 데이터가 저장이 되는지는 작업 완료후 확인이 가능합니다.도중에 PC와의 연결이 끊어지지 않게 눈여겨 보시구요.




저장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수 있으며 이전 단계에서 설명을 드렸듯이 어떤 데이터가 저장이 되는지 알수 있고 각 유형별로 용량이 얼마나 차지하는지 항목 아래의 회색 글자 부분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보시면 아시겠지만 확실이 동영상 파일이 용량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네요.




저장된 위치로 가보면 폴더가 보이는데 폴더명에 본인 휴대전화 번호가 포함되어 있는걸 볼수 있으며 해당 폴더로 들어가 데이터가 있는지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백업을 pc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용도 있으니 이점도 알아두시고 나중에 필요할때 복원만 잘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