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키워드 알림 설정하기 본문

카톡 키워드 알림 설정하기

카톡 키워드 알림 설정 방법입니다.나를 부르는 애칭을 입력하거나 특정 단어를 입력했을때만 동작하게 설정을 해두면 일일이 듣거나 신경쓸 일이 없어 시간 낭비를 줄일수 있는데 그럴때는 카톡 키워드알림 설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버전에 상관없이 같은 위치에 있어 한번만 순서대로 들어가 원하는 단어를 입력해두면 필요할때마다 추가해 바로바로 적용을 하실수 있을겁니다.


카톡 키워드 알림은 사용하면서 한번쯤은 들어가보셨을 설정에서 해주시면 되는데 구버전 신버전에 상관없이 메뉴 오른쪽 끝에 있는 '· · · '를 선택해 준후 바로 위의 설정에 해당하는 톱니 모양을 터치해주셔야 합니다.'· · · '를 터치해줘야 나오며 다른 메뉴에서는 보이지 않는다는점 꼭 알아두시구요.




들어가면 위에서부터 아래까지 메뉴가 상당히 많이 보일텐데 그중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해둔 알림을 터치해줍니다.바로 밑의 친구 메뉴도 한번쯤 들어가보셨을 메뉴인데 등록한 친구를 관리할때 이용하시면 되고 바로 위의 개인/보안은 말그대로 보안을 위한 메뉴로 들어가보시면 바로 이해되실겁니다.





진동, 알림표시, 패턴, 방해금지 시간대, 메시지 표시 등의 관련 메뉴가 목록으로 보일텐데 그중 붉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메뉴를 선택해주세요.기본적으로 사용안함으로 되어 있는데 다음 단계를 참고해 들어가서 사용으로 바꿔주시고 단어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일단 사용으로 해두기 위해 우측 상단의 레버를 노란색 활성화로 만들어주시고 연두색 사각형 부분에서 입력했을때 알려줄 단어를 입력한후 하단의 키워드 추가를 눌러주시면 등록이 되는데 예제에서는 한개지만 다수의 단어를 입력할수 있습니다.맨위의 '~ 전용 알림음'을 선택해보겠습니다.




특정 단어를 입력했을때 어떤 알림이 나올지 선택을 할수 있는 팝업이 뜨는데 오른쪽 체크 부분을 터치하면 별도의 확인 과정없이 바로 선택이 완료가 됩니다.


카톡 키워드 알림 설정이었습니다.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적용을 해두면 은근히 쓸모가 많으니 필요할때 적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