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 파일 열기 방법 본문

smi 파일 열기 방법

smi 파일 열기 방법입니다.한국어면 상관없지만 영어나 일본어, 중국어로 된 영화를 볼때 경우에 따라서 자막파일이 필요하게 되는데 해당 파일을 열수 있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즉 smi 파일열기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네이버 플레이어나 팟플레이어로 영상을 열어볼때 자동으로 자막파일이 화면에 보여지게 되는데 가끔가다 해당 파일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궁금했던 분들은 참고해보세요.


smi 파일 열기에서 온라인으로 다시 말해 인터넷에서 업로딩 방식으로 열수있는 방법부터 알아보는데 구글에서 'online smi editor'로 검색을 해주신후 위와 같은 제목의 바로가기를 찾아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찾아보면 다른 곳도 있으니 편한 곳에서 작업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들어가신후 복잡한 메뉴나 그런거 없이 위와 같이 어두운 화면에 텍스트로 이루어진 메뉴가 보이는 메인 페이지를 볼수 있는데 여기서 왼쪽 상단의 Subtitle을 선택하고 서브메뉴가 뜨면 하늘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Open를 클릭해줍니다.




자막 파일을 선택하는 팝업창이 뜨면 가장 먼저 code page 옵션에서 문자셋을 선택해주셔야 하는데 'euc-kr'로 해준신후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만약 euc-kr를 선택했는데 불러온 파일의 글자가 깨져 보일 경우에는 utf-8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열어보고 싶은 smi파일을 선택후 열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바로 열리는게 아니고 위와 같이 확인을 위한 팝업이 그대로 보여지는데 붉은색 사각형 부분에서 선택한 파일이 맞는지 확인을 해주신후 맨아래의 Load subtitle 부분을 클릭해줍니다.만약 파일이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다시 불러오기 작업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제대로 불러오면 시간대별로 자막이 위에서부터 아래로 순서대로 보여지는걸 볼수 있습니다.여기까지가 열어보는 작업이고 이 상태에서 시간대별 자막을 클릭해주면 하단의 입력칸을 이용해 해당 시간대별 자막을 수정해줄수도 있습니다.물론 적용을 하려면 저장을 해주셔야 합니다.




저장을 하려면 다시 Subtile 메뉴를 선택후 이번엔 메뉴에서 'Save/download'을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 아직까지는 smi로는 저장이 안되고 자막 형식으로 저장하려면 srt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그 밑의 'Export plain text'는 메모장용 일반 평문으로 저장하고 싶을때 이용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오프라인 방식은 메모장을 이용하는 것으로 메모장을 실행후 파일메뉴를 선택후 열기를 이용해 smi파일을 불러오시면 됩니다.불러오면 글자색이나 글자크기, 시간 등을 적용하는 태그가 붙게된다는 점 알아두시구요.


smi 파일 열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냥 플레이어에서는 보이지만 편집이나 기타 용도로 쓰실 경우 본문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