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흑백인쇄 방법 본문

한글 흑백인쇄 방법

한글 흑백인쇄 방법입니다.다양한 색깔보다는 회색음영조로 구성되어 있을 경우가 가독성이 더 좋을수도 있고 컬러잉크가 얼마남지 않아 검은색으로 프린트를 하고 싶을때 다시 말해 한글흑백인쇄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인쇄옵션에서 해주시면 되는데 프린터 브랜드별로 해당 옵션의 위치와 명칭이 다를수 있다는점 미리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한글 흑백인쇄를 하시려면 메뉴에서 별도의 설정이 있는건 아니고 인쇄를 할때 적용을 해주시면 됩니다.버전에 상관없이 파일 메뉴를 선택후에 인쇄를 클릭해주시면 되는데 연두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것처럼 키보드 알트키와 P키를 동시에 눌러줘도 되며 단축키 역시 버전에 상관이 없습니다.




인쇄 설정 창이 뜨면 맨위 프린터 항목에서 인쇄를 할 프린터를 선택해준후 바로 밑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는데 한개의 컴퓨터에 프린터가 여러개 있거나 네트워크 프린터도 보일수 있으니 정확히 찾아서 선택을 해주셔야 합니다.이 화면의 경우도 2개의 기기가 보이는걸 알수 있습니다.




설정 버튼을 클릭후 새창이 뜨며 설정을 할수 있는 옵션을 볼수 있는데 여기서 흑백에 체크후 확인만 눌러주시면 됩니다.위 화면의 경우는 특정 프린터 메이커에 해당하며 다른 메이커의 경우는 다른 위치나 명칭이 될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다른 메이커의 경우로 이전 단계에서는 용지/품질 옵션에 있었는데 위 화면에 보이듯이 기본에 있고 옵션 자체도 '회색톤 인쇄'임을 알수 있습니다.경우에 따라서는 '그레이스케일'이라는 명칭도 있으니 이것도 알아두시구요.


한글 흑백인쇄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기기마다 혹은 드라이버에 따라 위치와 명칭이 달라질수 있다는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