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키보드 반응속도 설정 본문

윈도우10 키보드 반응속도 설정

윈도우10 키보드 반응속도 설정입니다.데스크탑이든 노트북이든 타자를 치다가 본인은 빠르게 입력하고 있는것 같은데 왠지 실제 입력이 늦다고 생각될때가 있는데 그럴때 살펴보셔야 할 윈도우10 키보드반응속도 설정을 알아보겠습니다.제어판으로 들어가시면 되는데 처음부터 일일이 단계별로 들어가는 것보다 검색을 이용하시면 금새 설정할수 있는 위치로 갈수가 있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키보드 반응속도 설정을 하려면 초반에 설명드렸듯이 제어판으로 들어가셔야 하는데 편하게 들어가시려면 위와 같이 작업표시줄에 있는 돋보기를 눌러 검색칸이 나오게 한후 '접근성 센터'로 검색해 결과에서 찾아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접근성과 센터사이에 한칸 띄워주셔야 합니다.




접근성센터로 들어오면 평소에 데스크탑 이용시 상황에 맞게 편하게 쓰임새를 적용할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볼수 있는데 밑으로 스크롤을 내려 보면 키보드 모양의 아이콘의 보이고 바로 옆의 파란색 글자 부분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아이콘을 클릭하면 안되고 글자를 눌러줘야 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사용자 편의성에 맞게 변경을 할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데 여기서도 스크롤을 밑으로 내려 참고항목에 있는 '키보드 설정'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캡스락이나 넘버락키를 눌렀을때 소리는 나게 하는 옵션도 위 페이지에 있는 알아두시구요.




설정을 눌러주면 팝업창이 뜨는데 여기서 속도 탭을 선택후 첫번째 항목인 문자 반복에서 재입력 시간과 반복 속도를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실제로 어떻게 되는지 적용전에 알수 있는 '키 반복 속도 테스트'에서 미리 글자를 입력해보시면서 속도 조절을 해주시면 좀더 세밀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윈도우10 키보드 반응속도를 조정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작업표시줄의 돋보기를 이용해 들어가시면 빠르게 접근이 가능하니 이점만 기억해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