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즐겨찾기 기능 알아보기 본문

네이버 즐겨찾기 기능 알아보기

네이버 즐겨찾기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데스크탑이나 폰에서 브라우저를 이용해 서핑할때 나중에라도 방문해야 하는 사이트를 추가하는 기능이 있는데 이걸 한곳에서 관리하는 네이버즐겨찾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기존의 방식이라면 브라우저에서 백업을 해두고 쓰고 싶을때 불러와야 했지만 네이버를 이용하면 한곳에서 기기나 브라우저 상관없이 필요할때마다 불러와 이용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즐겨찾기 기능을 알아보려면 우선 해당 기능을 제공하는 네이버 북마크로 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당연히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주셔야 하고 위와 같은 검색으로 검색을 한후 결과 화면에서 들어가시면 됩니다.써보시면 아시겠지만 은근히 유용하게 쓰일 경우가 많습니다.




북마크 메인으로 들어가면 정면에 추가한 사이트 목록을 볼수 있는데 제목과 카테고리(파란색 글자인 기본폴더에 해당), URL 등이 한눈에 표시되며 새로운 북마크는 상단의 입력칸에 주소를 넣어준후 오른쪽의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목록에 있는 북마크를 다른곳에 공유를 하고 싶으면 제목 오른쪽의 공유 아이콘을 클릭후 공유하고 싶은 서비스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설명보다는 한번 직접 해보시면 어떻게 공유가 되는지 금새 파악하시게 될겁니다.





편집도 할수 있는데 연필 아이콘을 클릭하면 북마크를 수정할수 있는 팝업이 뜨고 제목과 주소, 분류에 해당하는 폴더 그리고 간단한 메모를 입력할수 있습니다.참고로 즐겨찾기 삭제는 연필아이콘 옆의 X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장한 북마크를 내보내기 즉 백업도 할수 있는데 왼쪽 메뉴에 하단에 보이는 내보내기를 클릭후 팝업창이 뜨면 폴더를 넣을지 말지 옵션에 체크를 해주고 내보내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저장한 북마크는 브라우저에서 불러와 쓸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북마크로 저장한 파일이나 익스플로러나 크롬 혹은 파이어폭스의 북마크 파일을 불러올수도 있는데 그럴때는 왼쪽의 가져오기를 클릭해주시면 되고 가져오기 창에서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북마크 파일을 선택해 불러오시면 됩니다.하단의 브라우저별 가져오기에 관한 도움말도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네이버 즐겨찾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외부에 있을때 폰으로 접속해 이용해보시면 꽤 유용하실거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