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핫스팟 만드는 방법 본문

윈도우10 핫스팟 만드는 방법

윈도우10 핫스팟 만드는 방법입니다.인터넷에 연결된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을 라우터 역할을 하게끔 설정을 해서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기기에서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윈도우10핫스팟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검색을 한번 해주고 옵션에 해당하는 스위치만 on으로 해놓으시기만 하면 되며 그 뒤로는 모바일 기기에서 설정해둔 핫스팟으로 접속만 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10 핫스팟을 만들려면 일단 해당 기능을 적용하고 수행할수 있는 설정으로 들어가셔야 하는데 하단의 돋보기를 눌러준후 입력칸에 나오면 위와 같이 핫스팟을 입력해 주시면 되는데 입력을 하자마자 상단 목록에 설정을 할수 있는 메뉴가 나오고 클릭을 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위 화면이 나오기만 하면 되는데 만약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왼쪽의 메뉴에서 안테나 아이콘이 보이는 '모바일~ '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설정은 초반에 설명드린대로 스위치만 on으로 해주시면 하면 되는데 연두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끔 부분을 눌러 켬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켬으로 바꿔주시면 파란색으로 활성화가 되는데 그 밑의 네트워크 이름을 알고 계셨다가 모바일 기기에서 해당 네트워크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처음 켬으로 해두었을 경우에는 연결된 장치가 없기 때문에 0/8처럼 접속된 장치가 한개도 없게 됩니다.




이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방금 설정한 핫스팟으로 접속을 하시면 되는데 그 전에 와이파이 선택을 해주셔야 합니다.안드로이드의 경우 상단의 바로가기 부분을 밑으로 슬라이드해서 위와 같이 보이게 한후 전파 모양의 와이파이 아이콘을 터치해주시면 되는데 바탕화면 설정으로 들어가셔도 되며 아이폰의 경우도 설정으로 들어가 wifi메뉴에서 해주시면 됩니다.



현재 선택 가능한 와이파이가 목록에 보이는데 여기서 윈도우10에서 켜둔 핫스팟에 해당하는 네트워크 이름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만약 암호가 걸려있을 경우에는 암호를 넣어야 이용이 가능하구요.


윈도우10 핫스팟을 만들고 모바일에서 접속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설정으로 들어가 옵션을 켬으로 해주시면 바로 이용이 가능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