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연락처 백업 방법 본문

네이버 연락처 백업 방법

네이버 연락처 백업 방법입니다.폰을 사용하다보면 부득이하게 저장된 번호를 다른에 옮겨놨다가 다시 불러와야 할때가 생기는데 그런 상황에서 터치 몇번으로 저장을 할수 있는 다시 말해 네이버 연락처백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전용 어플을 이용하시면 되는데 안드로이드폰과 애플폰 모두를 지원하고 있으며 본문에서는 백업하는 과정만 알려드리는데 불러오는건 설명 중간에 잠깐 언급을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연락처 백업을 하려면 네이버 주소록이라는 앱을 설치해야 하는데 설치하는 과정은 따로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스토어에서 찾아 완료하실수 있을겁니다.실행을 해주신후 왼쪽 상단 모서리에 위치한 설정을 터치해주세요.어떤 화면에서든지 있으니까 굳이 위 화면이 아니어도 됩니다.

설정을 터치한후 위와 같이 어두운 배경의 메뉴판이 등장하는데 여기서 두번째 통화 메뉴 아래의 백업을 터치해줍니다.참고로 해당 작업을 완료하시려면 네이버에서 로그인이 된 상태이어야 합니다.




내보내기가 백업이고 가져오기가 복원으로 폰에 있는 연락처 정보를 네이버 주소록으로 저장을 하기 위해서는 내보내기를 선택해주시면 되며 앞서 초반에 설명드린 연락처를 불러오려면 가져오기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물론 가져오기 전에 내보내기로 저장이 된 상태이어야 합니다.





내보내기를 선택해주면 폰에 있는 연락처가 저장이 되는 과정이 진행되는 위 화면의 경우 전체 42개중에서 40개가 완료됐다는 의미이며 아주 많지 않은 이상 거의 1분 이내로 작업이 완료될겁니다.





완료가 되면 내보내기 완료하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연락처가 저장이 되는데 폰을 새로 포기화하거나 변경 등을 할때 앱을 설치후 불러만 오시면 종전대로 연락처 정보를 보실수 있을겁니다.


네이버 연락처 백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플만 설치하신후 도구 메뉴에서 찾아주시면 되는데 한번만 해보시면 바로 익숙해지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