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창 이미지 넣는 방법 본문

워드 창 이미지 넣는 방법

워드 창 이미지 넣는 방법입니다.국내에서는 한글만큼 그렇게 많이 쓰이지는 않지만 가끔씩 이력서나 일반 문서에서 볼수 있는게 워드문서인데 본문에 현재 열려있는 창의 스샷을 넣는 즉 워드에 창 이미지을 본문에 넣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창 뿐만 아니라 별도의 캡쳐 소프트웨어 없이 자체 기능으로 스샷으로 만들어 본문에 삽입하는 기능도 있으니 참고해보시구요.


워드 창 이미지 넣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해서 본문에서 넣고 싶은 부분에 커서를 위치시키고 삽입 메뉴를 선택후에 일러스트레이션 도구에서 카메라와 점선으로 표시된 스크린샷 도구를 눌러준후 목록에 보이는 창에서 본문에 넣고 싶은 창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어떤 창인지 궁금하시면 마우스를 그림 위에 올려놓으면 위와 같이 어떤 창인지 표시가 됩니다.


원하는 창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본문에 넣어지고 일반 이미지처럼 크기나 회전을 할수 있는 조절점이 생기며 좀더 세부적인 변경을 하고 싶을때는 이미지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 메뉴에서 그림 서식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림을 세밀하게 조정을 할수있는 서식창이 뜨면 왼쪽에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해 오른쪽에서 해당 메뉴에 해당하는 옵션을 이용해 선택한 이미지를 수정해주시면 됩니다.왠만한 옵션을 거의 다 있으니 하나하나 적용해보시고 어떻게 바뀌는지 확인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두번째로 본분에 캡쳐 이미지를 넣는 방법을 알아보는데 첫번째 방법과 마찬가지로 스크린샷 도구를 선택한후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화면 캡처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화면캡처 도구의 모습으로 캡쳐되서 이미지로 저장되는 부분이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부분이며 마우스로 위치를 이동시키고 드래그를 이용해 크기를 조정해준후 마우스 버튼에서 손을 떼면 본문에 사각형으로 지정한 부분이 이미지가 되서 본문에 넣어지게 됩니다.


워드 창 이미지 넣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소프트웨어의 도움이 없이도 자제 기능으로 충분히 해결이 가능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