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메시지 날짜 확인방법 본문

텔레그램 메시지 날짜 확인방법

텔레그램 메시지 날짜 확인 방법입니다.카카오톡보다는 많이 쓰이지는 않지만 익명성이라는 장점으로 인해 많이 쓰이고 있는데 메시지에 날짜가 나와있지 않아 불편할때가 있는데 그럴때 텔레그램 메시지 날짜가 어떻게 되는지 금새 알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별거 아닌것 같지만 지난 메시지를 읽을때 언제 보낸건지 확인이 필요할때 약간의 시간만으로 간단히 알아낼수가 있습니다.


텔레그램 메시지 날짜는 그날 첫번째 메시지가 보이면 분홍색 사각형 위치 즉 맨위에 표시가 되는데 메시지가 많아지게 되면 윗쪽으로 올라가 구분이 힘들어지게 됩니다.보시면 아시겠지만 메시지 팝업에서는 오전/오후 그리고 쓰여진 시간만 표시되며 날짜는 알수가 없게 됩니다.


첫번째 방법은 마우스휠을 이용하는것으로 화면 위에서 휠을 살짝 돌려주면 화면 맨위에 현재 보이는 메시지가 작성된 날짜가 뜨게 되며 잠시후 사라지게 됩니다.별도의 설정 여부없이 자동으로 지원되는 기능입니다.잠시만 나타나기 때문에 못봤을때는 다시 휠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도 마우스를 이용하시면 이것도 첫번째 방법처럼 잠시만 나타나는데 첫번째 방법과는 달리 날짜는 물론 요일과 초단위 시간까지 나오는데 위와 같이 나오게 하려면 파란색 사각형 부분 즉 작성시간 위에 마우를 올려놓으면 잠시뒤에 나오게 됩니다.


텔레그램 메시지 날짜을 확인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시간이 중요한 메시지일때 언제 작성됐는지 궁금할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