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페이지 나누기 방법 본문

워드 페이지 나누기 방법

워드 페이지 나누기입니다.본문에 내용에서 특정 지점을 기준으로 다음 페이지로 넘기고 싶을때가 있는데 그럴때 마우스커서와 삽입에 있는 도구를 이용하시면 간단히 해결이 됩니다.워드 페이지나누기를 적용하시면 되는데 적용후에 본문 확대와 축소 혹은 인쇄 메뉴에서 미리보기를 통해 제대로 나뉘어졌는지 바로 확인을 하실수가 있습니다.본문 글자 양에 상관없이 바로 완료가 됩니다.


워드 페이지 나누기를 하는 첫번째 단계는 커서를 나누고 싶은 곳에 위치를 시키는 것으로 위와 같이 마우스로 클릭해 커서를 깜빡이게 한후 상단 삽입 메뉴를 선택하고 맨 왼쪽에 있는 페이지를 눌러줍니다.참고로 문장 끝이나 앞이나 상관없이 아무데나 원하는 곳에 커서를 위치시켜주시면 됩니다.





페이지를 눌러주면 바로 밑에 서브 메뉴가 뜨는데 그중에서 맨 오른쪽의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클릭해주자마자 커서가 있던 지점을 기준으로 페이지가 나뉘어 지며 나뉘어 졌는지는 붉은색 사각형 부분의 페이지 구분으로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더 정확히 확인을 하려면 키보드 컨트롤키를 누른채로 마우스 휠을 위나 아래도 돌려주시면 화면이 확대/축소가 되는데 축소를 시켜주시면 됩니다.




페이지를 축소시키면 위와 같이 페이지가 어떻게 나뉘어 졌는지 바로 알수 있으며 원래대로 돌려주시려면 다시 마우스휠로 확대를 시켜주시면 됩니다.




마우스 휠이 아닌 인쇄 메뉴를 이용해 확인할수도 있는데 인쇄를 눌러준후 오른쪽에 보이는 미리보기 아래의 페이지 넘김 삼각형을 눌러주면 내용이 분리된걸 알수가 있습니다.


워드 페이지 나누기 방법이었습니다.
한글에도 있는데 조만간 한글의 경우도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