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조건부서식 색 적용방법 본문

엑셀 조건부서식 색 적용방법

엑셀 조건부서식 색 적용 방법입니다.데이터를 좀더 알아보기 쉽게 글자면 글자 숫자면 숫자에 나만의 특정 조건을 걸어 셀의 배경색을 달리하고 싶을때가 있을때 필요한 엑셀 조건부서식색을 어떻게 적용하는지 소개해보겠습니다.자주 쓰는 서식이 메뉴로 구성되어 있고 좀더 세부적으로 적용을 할수 있는 규칙 메뉴가 있으니 상황에 맞게 선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엑셀 조건부서식 색을 적용한 예제로 볶음밥이라는 글자가 들어간 셀과 5,000원 이상인 셀의 배경에 원하는 색깔을 넣어둔 것으로 뭔가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할것 같지만 본문 설명을 참고해 작업을 하시면 빠르게 쉽게 적용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우선 첫번째로 특정 범위에서 짜장면이 들어간 셀에만 옅은 붉은색을 채우는 예제를 알아보겠습니다.일단 적용하고 싶은 셀은 선택하고 '조건부 서식' 탭을 눌러주고 셀 강조 규칙에서 텍스트 포함을 클릭해줍니다.참고로 새규칙은 앞서 설명드렸듯이 세부적인 적용을 할때 쓰시면 됩니다.




왼쪽의 파란색 사각형 부분에 볶음밥을 입력하고 분홍색 사각형 부분에서 색깔을 지정한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며 특정 셀의 글자를 참고하고 싶으시면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참조 도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색깔이 어떻게 적용되는지는 셀에 미리보기로 알수 있습니다.




이번엔 \5,000이상의 셀에 옅은 초록색의 배경을 넣어주고 싶을때의 예제로 첫번째와 마찬가지로 셀을 선택하고 첫번째 방법처럼 해주는데 이번엔 '보다 큼'이라는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파란색 사각형 부분에 숫자를 넣어주고 분홍색 사각형 부분에서 색깔을 지정해준후 확인을 눌러주면 되는데 첫번째와 마찬가지로 미리보기로 어떻게 채워지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연두색 사각형 부분은 특정 셀을 참조하고 싶을때 눌러주시면 됩니다.




적용된 서식을 제거하고 싶을때는 서식이 들어간 셀을 선택을 해주고 위 화면의 과정대로 '규칙 지우기'에서 2가지 메뉴에서 한개를 용도에 맞게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세부적인 적용을 할때는 이미 설명드린대로 '새 규칙'을 이용하시면 되는데 상단의 '규칙 유형 선택'에 있는 목록에서 서식 유형을 골라준후 하단에서 세부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엑셀 조건부서식 색을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데이터 구별을 쉽게 하고 싶을때 많이 쓰이니 본문을 참고하면 쉽게 하실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