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면허취소 교육 알아보기 본문

음주운전 면허취소 교육 알아보기

음주운전 면허취소 교육 정보입니다.보복운전과 더불어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일로 적발시에는 벌금만 내면 되는게 아니고 별도의 규육을 받아야 하는데 해당 교육에 관한 정보 즉 음주운전 면허취소교육에 관한 내용을 어디에서 찾아볼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그냥은 찾기 힘들고 본문에 있는 과정을 거쳐야 쉽게 찾을수가 있습니다.참고로 해당 내용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 정보입니다.


음주운전 면허취소 교육에 관한 내용은 이미 설명드렸듯이 도로교통공단에서 찾을수가 있는데 네이버에서 검색을 이용해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메인 화면에서 상단 운전면허 메뉴를 선택하면 밑으로 세부 메뉴가 뜨는데 그중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교통안전교육'를 클릭해주세요.





교통안전교육 페이지로 들어가면 관련 규육에 관한 정보를 볼수 있는데 음주와 관련된 교육 정보를 '여기를 클릭' 부분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만약 위 화면이 아닐 경우에는 '운전면허 응시자교육'탭을 눌러주시면 확인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전 단계에서 클릭을 한후 위 화면으로 보게 될텐데 여기거 첫번째 항목인 음주운전자에서 해당하는 횟수를 클릭해 들어가시면 됩니다.오른쪽에 상세 정보가 안내되어 있으니 꼭 읽어보시구요.





다음 화면이 동의하는 과정이 담긴 페이지인데 여기거 동의를 해야 다음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1번 교육선택에서 특별교통안전교육을 선택하고 2번째 교육장 선택에서 시도를 선택하면 바로 옆에 선택한 시도에 위치한 교육장이 목록에 나고 다시 클릭을 하면 오른쪽에 언제 교육을 받을수 있는지 확인을 하고 선택을 할수 있는 달력이 나오게 됩니다.예약을 하려면 달력 위의 날짜예약 버튼을 눌러주고 선택을 하시면 되며 완료후에 하단의 예약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개인정보 입력을 해야 하는데 그전에 준비물 즉 신분을 확인할수 있는 주민증이나 그에 상응하는 신분증명서를 지참해야 하며 맨위에서 교육장 위치와 전화번호 그리고 수강료 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음주운전 면허취소 교육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운전면허 메뉴에서 찾으시면 되는데 본문대로 해주시면 금새 찾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