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방법 본문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방법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방법입니다.출퇴근이나 등하교시 열차가 운행에 차질이 생겨 지정한 시간에 도착을 못하면 지각을 하게 되는데 이럴때 회사나 학교에 왜 지각을 했는지 지하철 지연 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면 불이익이 없게 됩니다.예전에는 역사무실에서 일일이 발급을 해주었는데 요즘은 PC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든지 이용을 할수 있게 됐습니다.물론 역사무실에서도 가능합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은 노선 상관없이 서울메트로 홈페이지에서 해주시면 되는데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되는 1호선에서 8호선까지 가능합니다.나머지 노선은 직접 운영 홈페이지를 찾아주시면 됩니다.서울메트로는 위와 같이 검색으로 들어가시면 빠르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로 들어오면 1호선부터 8호선까지의 거의 모든 정보를 확인할수 있는 바로가기와 다양한 메뉴를 볼수 있는데 증명서는 상단의 첫번째 메뉴인 이용정보를 선택후에 '간편 ~ 증명서'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열차에서 잃어버린 물건을 찾을수 있는 유실물센터 메뉴가 바로 밑에 있습니다.




쉽게 뽑아볼수 있게 노선과 날짜를 선택할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는데 날짜는 왼쪽 상단에서 해주시면 되고 그 다음으로 노선별 상행/하행 시간대에서 발급받을 시간대의 제목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보시면 아시겠지만 많을것 같지만 의외로 지연되는 경우가 무척 드문편입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클릭한 시간대에 해당하는 간편증명서가 뜨게 되는데 붉은색 글자 부분만 확인하시고 인쇄를 진행하시면 됩니다.이미 설명드렸듯이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즉 역사무실에서도 발급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시구요.PDF로 뽑는 방법은 다음 설명을 참고하시구요.





이전 페이지에서 인쇄를 눌러준후 대상 항목에서 변경 버튼을 눌러준후 저장 방식을 'PDF로 저장'으로 변경을 해주신후 바로 위의 저장 버튼을 눌러주시면 원하는 위치에 저장할수 있는 저장창이 뜨게 되며 저장후에 뷰어를 이용해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만 해주시면 완료입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서울메트로만 기억하시고 이용정보 메뉴만 알아두시면 누구나 쉽게 찾을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