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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 찾는방법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 찾는 방법입니다.온라인이나 오프라인으로 구입한 물건에 문제가 있어 환불을 받고 싶을때 어떤 조건하에서 가능한지 알고 싶을때 찾아볼수 있는 소비자보호법환불규정을 확인해보겠습니다.제품별로 작성된 한글문서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고 사례별 검색으로 확인하는 방법도 있는데 2가지 전부를 참조하시면 그리 힘들이지 않고 조건을 찾으실수 있을겁니다.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을 안내하는 한글문서로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에 있고 165쪽에 달하며 왠만한 제품들은 거의 찾아볼수 있는데 위 예제의 경우 요즘 많이 이용하는 휴대전화를 검색한 것으로 Ctrl+F키를 이용해 찾기로 쉽게 검색이 가능합니다.위 문서는 본문 마지막에 위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품 환불에 관한 정보는 방송이나 각종 매체에서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한국소비자원에서 해주시면 되는데 네이버에서 위와 같이 검색을 해준후 검색 결과에서 제목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소비자원 홈페이지로 이동을 한후 상단의 피해구제 메뉴를 선택후 중간에 위치한 피해구제정보를 클릭해줍니다.메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피행예방이나 안전주의보 같은 실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가 제법 많은 편인데 시간나실때 잠깐씩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피해구제로 조건을 찾는 방식인데 윗쪽에서 제품별 분류를 선택후 그 밑 검색칸에 제품명을 입력후 검색을 해주시면 하단에 해당 제품에 관한 사례가 나오게 됩니다.오로지 사례만 나오기 때문에 본인에게 해당이 안될 가능성이 많은데 그럴때는 첫번째로 알려드린 한글문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예제로 가전/생활용품을 선택후 제품명을 에어컨으로 한후 검색을 해보니 에어컨에 관한 사례가 네개가 보이네요.어떤 내용인지는 제목 부분을 클릭해 직접 들어가 확인을 해보시면 됩니다.요즘같이 더울때 에어컨은 필수인데 문제가 생기면 그만큼 짜증나는 상황은 없을것 같네요.
배달시 파손된 사례인데 위와 같은 경우 판매처나 제조사에 교환을 요구할수 있으며 책임소재 상관없이 신제품으로의 교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막줄을 보시면 운송업자에게 배달을 의뢰한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보상 요구가 안되고 운송업자에게 요구해야 한다고 하네요.
이제 앞서 페이지 초반에 언급드린 한글 문서를 찾아보는데 상단의 피해구제정보를 선택후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클릭하시면 되는데 만약 위 메뉴 구성이 보이지 않을 경우는 소비자원 메인 페이지로 돌아가 피해구제 메뉴를 눌러주시면 보이게 됩니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 페이지로 이동을 한후 연두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아래아한글 버튼을 눌러주시면 본문 첫번째로 설명드린 문서를 받아보실수가 있습니다.PDF버전은 바로 옆에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그 밑에는 한글문서에 포함된 내용을 분류별로 한글 문서로 받아볼수 있는 검색폼입니다.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을 찾는 방법이었습니다.
한글문서를 열어 Ctrl+F키로 찾거나 사례별 게시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