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m 출금한도 확인방법 본문

atm 출금한도 확인방법

atm 출금한도 확인방법입니다.요즘은 예전처럼 출금용지에 작성을 해서 창구에서 인출하는건 드물고 대부분 자동화기기에서 뽑아 보는게 대부분인데 얼마나 뽑아볼수 있는지 즉 atm출금한도가 은행마다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는 방법입니다.거의 공통으로 카드/통장이 있을때는 600만원까지 가능하고 무통장/무카드일때는 100만원인데 실제 시중 은행 네개로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atm 출금한도에서 가장 먼저 신한은행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는데 신한은행 홈페이지로 들어간후 메인페이지나 서브페이지 상단에 있는 검색을 이용해 '자동화기기 이용한도'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신한은행의 경우 검색 결과에서 개인고객 FAQ항목에 첫번째 FAQ를 눌러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클릭후 위와 같이 페이지 맨위에 출금과 입금,계좌이체,무통장송금으로 구분된 1회 한도와 1일 한도를 확인할수 있습니다.보시면 아시겠지만 초반에 설명드린대로 출금은 카드/통장일때 최대 600만원까지 가능한걸 알수 있으며 타행카드의 경우는 해당 은행 기준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국민은행의 경우는 '자동화기기 이용안내'로 검색을 해주셔야 하며 검색 결과에서 웹문서 검색 부분에서 첫번째 '자동화기기 이용안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클릭후 다음 페이지에서 위와 같이 한도와 더불어 수수료정보,연계(가상)계좌 이용수수료까지 알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는데 한도의 경우 신한과 크게 다르지 않음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우리은행도 역신 검색을 이용하시면 되는데 '자도오하기기 이용한도'로 검색을 하시고 나서 검색 결과에서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고객광장>금융서비스>전자금융서비스>자동화기기'라는 제목을 찾아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우리은행도 앞서 소개한 2개의 은행과 크게 다르지 않음을 알수 있습니다.




하나은행(외환은행)의 경우는 현재는 메인페이지 우측 상단의 열기 아이콘을 눌러준후 검색칸을 열고나서 검색칸에 '자동화기기 이용한도'을 입력후 검색을 해주시면 되는데 좀 불편하긴 합니다.




하나은행의 경우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바로 내용을 확인할수 있는데 1회한도,1일한도로 구분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참고로 알려드린 은행의 한도 페이지에서 이용시간까지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atm 출금한도 확인방법이었습니다.
은행 홈페이지를 방문해 검색으로 알수 있는데 1회한도와 1일한도 부분만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