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호환성보기설정 방법 본문

크롬 호환성보기설정 방법

크롬 호환성보기설정 방법입니다.익스플로러에서만 동작하는 특정 페이지가 있을때 해당 페이지를 구글크롬에서도 문제없이 이용이 가능하게 해주는 플러그인인 IE Tab의 크롬 호환성보기 설정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설치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리는데 본인만 그러는지 모르겠지만 확장프로그램 페이지에서 검색이 안되 직접 제작사 홈페이지의 플러그인 페이지를 이용해보겠습니다.


크롬 호환성보기설정을 위해 IE Tab부터 설치를 해줘야 하는데 앞서 설명드렸듯이 제작자를 방문해 진행해 보겠습니다.제작사 홈페이지(바로가기)를 방문하면 메인에 Try It Now를 클릭해주세요.





플러그인 특성상 별도의 자료실로 이동하는것이 아니고 구글 웹스토어의 해당 플러그인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되며 다른 플로그인 설치때처럼 파란색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플러그인을 설치할때 뜨게되는 추가하겠냐는 메시지창이 보이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참고로 플러그인의 설치는 10초 내외의 짧은 시간안에 완료가 될겁니다.




이제 해당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방법만 알면 되는데 호환성이 필요한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에 보이는 검은색 동그라미 배경에 알파벳 e가 보이는 도구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준후 익스플로러 옵션을 선택하고 다시 익스플로어 탭으로 열기를 눌러줍니다.참고로 옵션은 마지막에 설명드립니다.




익스플로러 탭으로 열기를 눌러주면 위와 같이 뭘 저장하겠냐는 창이 뜨는데 ietabhelper이라는 제작사의 소프트웨어로 적당한 위치에 저장을 한후 설치를 해줘야 정상적으로 ietab의 사용이 가능합니다.당연히 설치하기 전에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해 혹시나 문제가 없는지 검사를 해주시구요.




소프트웨어 설치를 마친후 방금전에 설명드린 호환성이 필요한 페이지가 새탭으로 뜨게 되고 상단에 보이는 것처럼 새로운 주소입력칸이 보이는걸로 호환성 페이지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새로운 주소입력칸이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크롬을 닫고 새로 재시작을 해주시면 됩니다.




중간에 언급을 드린 익스플로러 탭 옵션을 클릭해준후 맨밑으로 내리다보면 위와 같은 익스플로러 버전을 선택하는 옵션을 볼수 있는데 호환성 페이지가 정상작동을 안할때 들어와서 현재 사용중인 익스플로러의 버전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쓰는데 문제 없으면 체크 안하셔도 되구요.


크롬 호환성보기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확장프로그램에서 검색해도 안나오는 분은 설명드린 제작사 홈페이지를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