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소프트웨어 검사 확인법 본문

불법소프트웨어 검사 확인법

불법소프트웨어 검사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사업체의 경우에는 만일을 위해 어떤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 이럴때 필요한 불법소프트웨어검사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미리 설명드리지만 시스템에 설치된 프로그램이 불법인지 아닌지의 여부는 알수없으며 프리웨어인지 상용인지만 알려주기 때문에 판단은 직접 하셔야 합니다.



불법소프트웨어 검사를 위해서는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해주어야 하는데 해당 프로그램은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
에서 받으실수 있습니다.네이버에서 위와 같이 검색을 하시거나 직접 방문(바로가기)을 하시면 되는데
액티브엑스를 이용한 방식으로 설치가 되기 때문에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말고 익스플로러를 이용해야 합니다.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에 들어오면 위와 같은 메인 화면을 볼수 있는데 우측 하단의 방패모양 아래의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소프트웨어자가진단프로그램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하단에 회원사 링크를 볼수 있는데 한번쯤 보셨을 이름들이 몇개는 보이실 겁니다.





클릭후 다음 페이지에서 클릭서비스라는 커다란 버튼을 볼수있는데 해당 버튼을 눌러주면 액티브X 설치를
위한 별도의 창이 뜨게 됩니다.이미 알려드린대로 꼭 익스플로어 브라우저에서 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설치를 진행하게 됩니다.하단 설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품인지 아닌지 여부는 본인이 판단해야 합니다.





ActiveX 설치를 위한 창이 뜨면 윗쪽의 노란색 부분을 클릭해주고 하단에서 실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설치를 마친후에 '위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해주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액티브X를 이용한 방식이기 때문에 별도의 바로가기 등은 없오 온라인상에서 실행이 됩니다.





이전 단계에서 실행 버튼을 눌러주면 마법사가 실행되면 설치가 진행되는데 10초 이내면 완료될겁니다.
완료후 창이 자동으로 닫히며 이전 단계에서 언급했듯이 체크를 한후 확인만 클릭해주면 됩니다.




확인을 눌러주면 내 시스템에 어떤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지 검사해주는 유틸창이 뜨게 되며 우측
상단의 검색시작을 눌러 시작을 해주시면 됩니다.검사중에 바로바로 목록에 검출이 되며 상용여부
항목에 프리웨어인지 상요인지 구분을 해주게 되고 이걸 보고 라이센스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불법소프트웨어 검사를 하는 방법을 스샷과 설명으로 알아보았습니다.
검사후에 라이센스가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면 되는데 프리웨어라도 사업체에서는 상용이 되는수도 있으니 이점 알아두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