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권한으로 실행, 해제 방법 본문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해제 방법

관리자권한으로 실행과 해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특정 프로그램을 동작하려고 할때 시스템에서 가장 높은 권한의 자격으로 동작을 원할때가 있는데 그럴때 관리자권한으로실행과 해제를 알아두셔야 합니다.실제 프로그램의 실행파일이나 바로가기에서만 적용되며 그외의 이미지나 텍스트 문서 등의 단일 파일과 폴더에서는 해당 사항이 없으니 이점도 알아두시구요.



관리자권한으로 실행과 해제를 위한 예제인데 우선 어떤걸 말하는지 간단히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프로그램의 바로가기를 선택후 마우스오른쪽을 클릭해하면 분홍색사각형으로
표시한 메뉴가 뜨는걸 의미하는데 이렇게 하면 1회성으로만 되고 계속해서 적용하고 싶을때가 있을겁니다.




계속 적용을 하려면 바로가기를 선택후 이전 단계에서처럼 마우스오른쪽을 클릭해 메뉴에서 맨아래의 속성을
클릭해줍니다.참고로 계속 적용하는건 바로가기에서만 적용을 할수 있으며 실행프로그램에서는 적용이 안됩니다.
위 예제는 곰TV인데 익스플로러나 기타 다른 프로그램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과정에서 속성창이 뜨면 상단 6개의 탭에서 두번째 분홍색 테두리로 표시한 바로가기 탭을
선택후에 하단의 고급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귀찮아도 이렇게 한번만 해주시면 앞으로
쭈욱 계속해서 실행할때마다 적용될겁니다.




고급 버튼을 눌러주면 별도의 작은창이 뜨게 되는데 체크를 해준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만 해주면 절대 안되고 다음 과정의 설명대로 해주셔야 완벽하게 완료됩니다.
해제의 경우는 이미 눈치채셨겠지만 위 속성창의 체크를 원래대로 지워주시면 됩니다.




이전 단계에서 확인을 눌러준후 다시 주 속성창을 볼수 있는데 여기서 적용을 눌러준후에
다시 확인을 눌러주셔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수 있게 됩니다.
해보시면 아무것도 아닌데 막상 속성창에서 해주어야 한다는걸 까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리자권한으로 실행과 해제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속성창을 열어 고급설정으로 들어가야 한다는 점만 기억해두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