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다운로드 오류, 안됨 해결하기 본문

크롬 다운로드 오류, 안됨 해결하기

크롬 다운로드 오류 즉 안됨을 해결하는 방법입니다.브라우저를 새로 설치하거나 혹은 별도로 받아두려고 다운버튼을 눌렀지만 무반을일때 정상적으로 받을수 있는 즉 크롬 다운로드오류 다시말해 안됨을 되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자바스크립트로 처리되는 과정에서 오류가 생기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걸 일반 링크로 대신해주면 문제없이 설치 진행을 할수가 있습니다.



크롬 다운로드 오류 즉 안됨을 해결하려면 우선 구글사이트(바로가기)로 들어가야 하는데 위와 같이
검색칸에 크롬을 입력해준후 검색 결과에서 연두색 부분으로 표시딘 url이 있는 제목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첫번째 결과의 제목 링크로 들어가도 되지만 보다 확실히 하기 위해 설명드린 주소로 들어가주세요.





이전 단계에서 연두색 링크 부분을 클릭하면 크롬을 저장하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는데 얼핏 파란색 버튼을
눌러야 할것 같지만 이미 다운이 안되는 상황에서는 백날 눌러도 아무 소용이 없을 겁니다.
버튼 위에 커서를 올려놓으면 설명드린대로 자바스크립트로 처리된걸 알수 있는데 이걸 일반 링크로 바꿔보겠습니다.





상단의 브라우저 메뉴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개인컴퓨터용,모바일용,기능,지원 메뉴가 뜨는데 그중
개인컴퓨터용을 클릭해주세요.커서를 올려놓으면 알수있듯이 일반 링크도 되어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렇게 해도 안되면 다른 브라우저인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에서 받아주시면 됩니다.





다운을 위한 창이 팝업되고 이제 하단에 보이는 파란색 버튼을 클릭해주면 예전 처럼 다운이 진행될겁니다.
참고로 기본 브라우저로 하지 않을 경우에는 'Chrome을 기본~'의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다운완료후에 왼쪽 하단의 파일명 옆의 역삼각형을 클릭해 메뉴를 띄운후 열기를 클릭해주거나
우측 하단의 '~항목 모두 표시'를 클릭해 파일이 있는 위치로 이동후 진행을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설치를 마친후 이전처럼 사용을 해주시면 되며 업데이트시 기존 데이터는 유실되지 않으니 안삼하시구요.



크롬 다운로드 오류 즉 안됨을 손쉽게 해결해보았습니다.
안될때 적용해보시고 그래도 안되면 본문에 설명드렸듯이 다른 브라우저에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