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갱신, 기간 알아보기 본문

공인인증서 갱신, 기간 알아보기

공인인증서 갱신과 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일년에 한번은 만료가 되기 한달 전부터 미리미리 서두르셔서 등록을 해놔야 다시 일년 동안 연장되는 공인인증서갱신과 기간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깜빡 잊고 안했다가는 다시 은행에 가서 재발급을 해야되니 왠만하면 핸드폰 스케줄 알람이나 메모장에 기록을 해두셔서 만일을 대비하는게 좋습니다.



공인인증서 갱신과 기간을 알아보려면 발급받은 기관이나  은행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위와 같이 메인페이지에 공인인증과 관련된 바로가기가 있을텐데 클릭을 하셔서 들어가시면 되고
도중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하면 취소하지 말고 그대로 설치를 진행해줘야 문제가 없게됩니다.




메인에서 관련 메뉴를 클릭해주면 위와 같이 공인인증과 관련된 메뉴가 목록으로 보이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 목록에서 갱신과 관련된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본문 예제는
신한은행이지만 국민이나 우리은행도 거의 비슷한 메뉴를 가지고 있으며 그냥 보시면 바로 감이 오실겁니다.





인증서 종류를 선택하는 단계인데 무료가 있고 전자거래범용이 있으니 본인이 원하는 종류를
선택후에 하단의 버튼을 눌러 계속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범용이 쓰기에는 무난합니다.





버튼 클릭후 인증서를 선택하는 창이 뜨는데 연장을 원하는 인증서를 선택후에 하단에 암호를
입력한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반드시 선택한 인증서에 해당하는 암호이어야 합니다.





암호가 맞으면 위와 같이 예정을 알리는 경고창이 뜨며 확인을 눌러 계속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경고창에 안내된것처럼 만료 한달전부터 연장을 할수 있으며 만료일이 지나면 재발급해야 합니다.
재발급하려면 다시 은행에 가야하는 귀찮음이 발생하니 꼭 날짜를 기억해두세요.





본인 인증과정에 해당하는 주민번호와 계좌번호 그리고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면
해당 항목에 맞게 입력후 확인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계좌번호는 발급할때 등록한 통장에 해당합니다.




발급할때 은행에서 받은 보안카드를 꺼낸후 일련번호와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후 확인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보안카드가 없으면 더이상 작업이 진행이 안되니 꼭 연장하기전에 찾아주셔야 합니다.




이전 단계에서 확인을 클릭후 위와 같은 암호 입력창에 암호를 넣어준후 확인을 눌러주면 드디어 연장이 완료됩니다.




창이 닫히면서 안내 항목에 갱신이 됐다는 메시지가 출력되면 이제 이전처럼 사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과 기간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연장작업을 하기전에 보안카드를 미리 준비해두시면 보다 빠르게 진행을 할수 있으니 이점 꼭 알아두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