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실폰 조회 손쉽게 하는법 본문

분실폰 조회 손쉽게 하는법

분실폰 조회 손쉽게 하는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없는 사람이 없는게 휴대폰이고 고가격인지라 중고로 사는 분들도 많을텐데 그럴때 혹시나 남이 잃어버린 폰이 아닌지 분실폰조회를 해보는건 필수입니다.가입같은 복잡한 절차없이도 단말기 고유의 인식번호만 찾아내면 오랜 시간걸리지 않고 한번에 검색을 할수 있습니다.참고로 이통사에 신고된 휴대전화에만 해당합니다.



분실폰 조회를 위해서는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페이지(바로가기)로 들어가셔야 하는데 들어가시면
우와 같이 개인용과 사업자용을 구분하는 바로가기를 볼수 있을겁니다.
대부분 개인인 경우가 많으므로 왼쪽의 개인용을 클릭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릭하자 마자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수 있는 여섯개의 바로가기가 보이는데 그중 연두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분실/도난조회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앞서 설명드렸듯이 이통사에 신고된 단말기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다음 페이지 상단에 이용시 유의사항이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고 바로 조회를 하시면 되는데 방법은 IMEI와
모델명/일련번호 2가지로 기본적으로 IMEI가 선택되어 있으며 단말기의 IMEI번호를 입력후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2012년 5월 이후 출시된 휴대전화에만 해당하며 그 이전은 모델명/일련번호로 검색할수 있습니다.




모델명/일련번호로 조회가 가능한 조건이 상단에 자세히 안내되어 있으니 살펴보시면 되고 하단의
입력칸에 해당 항목을 넣어주고 검색 버튼을 눌러 해당 폰이 분실이나 도난당한 폰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2가지 방법을 이용해 신고가 된 폰일 경우는 절대로 관심을 가지시면 안됩니다.





IMEI의 경우 본인이 알고 있는 경우도 있지만 모를 경우를 대비해 이통사에 등록을 해주시고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IMEI를 확인하는 방법은 설정메뉴나 혹은 단말기 뒷면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구요.





분실시에 대처 방법으로 일단 이용중인 이통사에 신고를 하시면 이통사에서 해당 단말기 사용을 차단하게 됩니다.
천천히 해도 되겠지라는 생각은 금물이니 잃어버린게 확실하면 무조건 신고를 해두셔야 불이익을 안당하게 됩니다.


분실폰 조회를 온라인으로 검색해 알아보는 방법을 소개해보았습니다.
중고폰살때 꼭 확인해보시고 오늘도 상쾌하고 기분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