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메모장 위치 본문

윈도우8 메모장 위치

윈도우8 메모장 위치

요즘 최신 태블릿이나 데스크탑에 설치되어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운영체제에서 노트패드를 찾는 즉 윈도우8 메모장 위치입니다.
예전 화면과 많이 달라 도대체 어디에서부터 시작해야하는지 어디서 찾아야 하는지 감이 안오실 텐데 아래 설명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 찾아준후 바로가기로 고정을 시키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8메모장 위치는 앱모드 바탕화면에서 보이질 않는데 일단 어디에 있는지부터 찾아보겠습니다.
화면 아래로 내리면 하단에 안드로이드 OS처럼 감춰진 메뉴인 '앱 모두 보기'가 보일텐데 클릭을 해줍니다.
현재 윈도우10의 프리뷰가 진행중인데 사용해본 분들 얘기로는 대체로 좋은 편이라고 합니다.




윈도우8 메모장은 이전 운영체제와 마찬가지로 보조프로그램 섹션에 위치해 있는걸 알수있습니다.
클릭을 해서 작동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고 시작화면에 고정시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나머지 보조프로그램에서 볼수있었던 그림판이나 계산기도 보이네요.




클릭하자 마자 익숙한 하얀 공백의 편집기 화면이 뜨는데 키보드로 몇자 두들겨 보고 정상적으로
되는지 확인후 다시 앱화면으로 돌아가 시작화면에 고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드 전환 단축키인 윈도우키와 Q키를 동시에 눌러 앱화면으로 이동해보겠습니다.




앱화면으로 돌아와서 다시 앱 모두보기로 전환후 메모장을 선택후에 하단 메뉴에서 압정 모양의 첫번재 메뉴인
시작 화면에 고정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이렇게 해두면 다음부터 모두 보기 필요없이 바로 시작화면에서 실행이 가능합니다.




앱모드의 시작화면으로 돌아와 확인을 해보면 되는데 위와 같이 방금 고정해둔 메모장의 바로가기를 볼수있습니다.
이제부터는 앱화면에서 바로 실행을 시킬수 있습니다.




포스팅 제목대로 이번엔 어느곳에 위치해 있는지 확인을 해보는데 어려울거 없이 앱화면에서
메모장을 선택후 하단의 메뉴에서 이번엔 파일 위치 열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앱화면에 있는 다른 프로그램의 위치도 같은 방법으로 찾아주시면 됩니다.




실행파일이 아닌 바로가기 파일이 있는 곳으로 가게 되는데 실제 실행파일이 있는 위치를
확인하려면 다시 메모장을 선택후 마우스오른쪽을 클릭해 파일 위치 열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참고로 바로가기인지 실행파일인지 구별하는 방법은 유형과 크기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실제 실행파일은 C드라이브의 윈도우즈 폴더의 system32폴더에 있는걸 바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앱화면에서처럼 바로가기를 만들어두면 편리한데 선택후 마우스오른쪽 버튼으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8 메모장 위치에 대해 스샷과 설명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졌는데 감기조심하시고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