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hdmi 소리 설정 본문

윈도우7 hdmi 소리 설정

윈도우7 hdmi 소리 설정

모니터에 스피커 기능이 있을때 케이블 하나로 그래픽과 소리를 동시에 구현하는 윈도우7 hdmi의 소리를 끄거나 켜는 방법입니다.
기존 스피커가 있을때 혹은 없을때의 상황에 따라 모니터에서 나오는 소리를 제어하는 방법으로 모르셨던 분들은 확인해보세요.

* 모니터 스피커가 성능이 별로일 경우가 많아 일부러 끄는 분들이 많은 편입니다.

윈도우7 hdmi 소리를 끄거나 켜는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일단 제어판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시작버튼을 눌러준후 붉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제어판을 눌러줍니다.
제어판으로 들어가지 않고 작업표시줄에서 해도 되지만 이번 포스팅은 제어판으로 설정해보겠습니다.




제어판으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오른쪽 위에 보이는 보기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변경을 해줍니다.
변경후 오른쪽의 스크롤을 내리다 붉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스피커 모양의 소리 항목을 클릭해줍니다.




소리를 설정하는 창이 뜨고 목록에 현재 소리가 나오는 장치에 녹색체크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위 경우는 스피커에 표시된걸로 봐서 컴퓨터의 사운드카드 출력단자에 별도의 스피커가
연결이 됐다고 볼수있습니다.그럼 이제 HDMI출력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밑에 보이는 장치를 선택후 메뉴에서 테스트를 클릭해 봅니다.
소리가 모니터에서 나오면 해당 장치가 HDMI출력임을 알수 있습니다.
참고로 위 화면은 시스템마다 차이가 있을수 있으며 하나하나 테스트를 해보시면 됩니다.




모ㅗ니터에서 소리가 안나올경우 빈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준후
위와 같이 붉은색 사각형으 표시한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를 클릭해줍니다.




전에는 없었던 장치가 나타나는데 장치 이름(시스템마다 다를수 있음)을 보니 모니터 이름과
NVIDIA High Definition Audio가 표시된걸로 보아 이 장치가 모니터 소리와 연관됐다고 추측할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활성화해서 테스트해보기 위해 선택을 해준후 마우스오른쪽을 클릭해 사용을 클릭해줍니다.




사용을 클릭해 활성화를 시켜준후 다시 선택해 마우스오른쪽을 클릭후
이번에는 테스트를 클릭해 모니터에서 소리가 나오는지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기존에 소리가 나왔던 별도의 스피커 출력을 끄고 싶으면 위와 같이 마우스오른쪽 클릭후
사용안함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용도에 따라 별도의 스피커로 나오게 할건지
혹은 모니터 스피커로 나오게 할건지 결정하신후 자유롭게 변경을 하실수 있을겁니다.


윈도우7 hdmi 소리 설정을 제어판의 소리항목으로 간단히 작업해보았습니다.
소리가 안나온다 싶으시면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 클릭후 사용,테스트 과정을 거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