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자동재생 본문

유튜브 자동재생

유튜브 자동재생

Youtube의 html소스를 살짝만 수정해서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붙여넣으면 방문시 알아서 플레이가 되는 유튜브의 자동재생입니다.
별로 어려운건 없고 뒷부준 주소만 조금만 수정해주면 되는데 아래 스샷과 설명을 보시고 그대로 한번만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 참고로 플레이 반복도 함께 설명을 드리는데 필요없으면 해당 부분만 빼버리면 됩니다.

블로그나 홈피에 넣고 싶은 영상으로 이동후 플레이어 하단의 분홍색사각형으로 표시한
Share를 클릭해주면 바로 밑의 Share thist video 부분에 주소가 입력된채 나오게 됩니다.




붙여넣기를 위해서는 html소스사 필요한데 그 기능을 해주는 것이 바로 옆의 Embed입니다.
분홍색사각형으로 표시된 Embed를 클릭하면 위와 가팅 아이프레임 소스가 나오게됩니다.
아직 복사하지 마시고 그대로 두시기 바라니다.




소스입력칸 밑의 Video size에서 원하는 사이즈를 먼저 선택을 해주세요.
Video size 밑에 4개의 옵션이 보이는데 그중에서 맨밑에 있는 항목인
Use old embed code를 체크하면 위와 같이 소스입력칸의 소스가 '<object~' 로 시작되는걸 알수있습니다.




소스입력칸을 클릭하면 위아 같이 전체가 선택이 되는데 마우스오른쪽을 클릭해
메뉴에서 분홍색사각형으로 표시도니 복사메뉴를 클릭해줍니다.




유튜브 자동재생을 위해 복사한 소스를 메모장이나 편집기 등에 마우스오른쪽 메뉴의 붙여넣기나 Ctrl+C로
붙여넣기 해줍니다.필요한 부분은 붉은색사각형으로 표시한 '<embed src ~ </embed>'
부분인데 필요한 부분을 제외한 다른 소스는 지워주시면 됩니다.




필요한 부분인 '<embed src ~ </embed>' 에서 붉은색사각형으로 표시한 주소 부분을 수정해주면 되는데
맨뒤의 version=3 이라는 부분을 수정하고 옵션을 몇개 붙여주면 됩니다.




version=3로 끝나는 부분에서 숫자 3을 2로 바꾸어준후 바로 뒤에 &autoplay=1&loop=1 를 붙여주시면 됩니다.
autoplay=1은 자동으로 플레이되는 옵션이고 loop는 반복적으로 플레이되는 옵션인데
반복이 필요없을 경우는 &autoplay=1 만 붙여주시면 됩니다.




블로그나 홈피의 글쓰기에서 html소스보기로 들어가 위와 같이 수정된 부분을 포함한
'<embed src ~ </embed>'를 붙여넣으면 됩니다.
글을 작성후 글쓰기를 완료후 제대로 자동으로 플레이가 되는지 확인을 해보면 됩니다.




영상을 삽입한 포스팅의 본문을 확인해 방문하자마자 알아서 플레이가 되는지 확인만 해주면 되겠습니다.


유튜브 자동재생을 단계별 이미지와 짧은 설명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나 홈피에 삽입한 영상이 알아서 플레이가 안될때 위 방법대로 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