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nput1_3.dll 해결하기 본문

xinput1_3.dll 해결하기

xinput1_3.dll 해결하기

NBA2013이나 프로토타입같은 다이렉트X기반의 게임을 기분좋게 설치후 실행하려고 할때 xinput1_3.dll 오류가 나오는 수가 있습니다.
DirectX를 다시 설치해 해결할수도 있지만 간단히 누락된 파일만 받아서 시스템폴더에 넣어주기만 하면 간단히 해결될수도 있습니다.

* 64비트 운영체제일 경우는 위치가 다르니 반드시 설명을 읽고 따라해주세요.

국내 자료실 
해외 자료실


스포츠 농구게임인 NBA2k13을 설치후 플레이를 하려고 하니 위와 같이 파일이 없어 오류창이 뜨게 됩니다.
게임을 다시 설치하느니 차라리 해당파일만 채워주거나 교체를 해주면 손쉽게 해결이 됩니다.




국내자료실은 링크된 페이지를 방문해 압축된 파일을 받으시면 되고 dll파일만 전문적으로
제공하는것으로 유명한 해외자료실의 경우는 클릭후에 하단의 붉은색사각형으로 표시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는데 바로위의 주홍색버튼은 누르지 마시길 바랍니다.




국내링크나 해외링크나 파일을 받은후에 압축을 풀고 해당 파일을 백신으로 검사해보았습니다.
붉은색사각형 부분을 보시면 해당 파일을 검사했음을 알수있고 보안위협이 없음을 알수있습니다.




압축을 풀고나서 폴더안을 들려다보면 위와 같이 파일 한개가 보이는걸 알수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선택후에 마우스오른쪽 메뉴에서 하단에 보이는 복사를 눌러줍니다.
혹은 키보드의 콘트롤키와 C키를 눌러주셔도 복사가 됩니다.




xinput1_3.dll를 적용하기 위해 C드라이브로 들어가 시스템폴더가 위치한 Windows폴더를 더블클릭해 줍니다.
위의 경우는 윈도우7의 경우이고 윈도우XP의 경우도 같은 방법으로 혹은 탐색기를 이용해주면 됩니다.




Windows폴더를 더블클릭해 들어간후 폴더안을 잘 살표보면 System32라는 폴더가
보이는데 해당 폴더를 더블클릭해 폴더안으로 들어가 줍니다.
64비트 운영체제일 경우는 System32폴더 바로 밑에 보이는 SysWOW64라는 폴더를 더블클릭합니다.




폴더안으로 들어가 마우스오른쪽을 클릭후 메뉴에서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만약 붙여넣기가 안되면 다시 복사후 재시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붙여넣기를 해준후에 다시 게임을 실행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는지 확인을 해봅니다.
만약 이렇게 해도 안되면 하단의 다이렉트X 설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붙여넣기 했는데도 안되다면 네이버에서 검색어로 다이렉트X를 입력후 검색을 해봅니다.
바로가기에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링크나 혹은 네이버 자료실에서 본인 운영체제에 맞는
다이렉트X버전을 받은후에 다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xinput1_3.dll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간단히 소개해보았습니다.
64비트 운영체제의 경우와 적용을 해도 안될시 다이렉트X재설치만 기억해 두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