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플레이어 자막자료실 이용하기 본문

곰플레이어 자막자료실 이용하기

곰플레이어 자막자료실 이용하기

국민 동영상 재생기라 불러도 될만한 GOMPlayer에서 자막을 찾을수 있게 도와주는 곰플레이어의 자막자료실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직접 해당 자료실 홈페이지로 이동해도 되지만 재생기내에 찾기와 바로가기 버튼이 있으니 해당 버튼을 이용하는게 편리합니다.

* 자막을 영상파일과 같은 파일명으로 바꾸는게 기본이지만 직접 불러오는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네이버 자료실


설치할때 위와 같은 부분이 나오면 빨간사각형 부분의 체크를 모두 해제해주세요.
다른건 그냥 기본으로 체크되어 있는대로 두시면 되겠습니다.




제작사에서 만든 별도의 재생프로그램을 설치하겠냐는 단계에서는 취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별로도 사용하는 음악재생기가 없다면 한번쯤 사용해보는것도 좋습니다.




자막이 없는 동영상을 일단 플레이후 플레이 되는 영상의 자막을 찾기위해 하단의 타원형 버튼인
자막도우미 버튼을 클릭해 빨간색 테두리로 표시된 자막찾기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찾기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플레이되는 영상에 해당하는 자막을 찾아 목록에 보여줍니다.
제목만 나와있으니 클릭을 해서 본문으로 들어가 자막파일을 받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제목을 클릭해 본문으로 들어가 제목 끝부분에 버튼이 보이는데 버튼을 누르게 되면
플레이되는 영상의 자막을 받을수 있게 되고
일단 받은후에 제대로 된 자막인지 확인후 아니다 싶으면 직접 자료실에서 검색하면 됩니다.




곰플레이어 자막자료실에서 버튼을 클릭후 위와 같이 파일 저장창이 뜹니다.
영상이 있는 위치에 저장을 해도 되나 아무데나 저장을 해도 상관없습니다.




자막을 저장했으면 이제 자막을 불러와 영상에 입혀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상을 플레이후 화면에서 마우스오른쪽을 클릭해 메뉴에서 열기를 클릭한후에
빨간색사각형으로 표시한 자막메뉴를 눌러주도록 합니다.




저장해둔 자막을 찾아 선택후 하단의 열기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자막을 불러오면 위와 같이 영상 하단에 정상적으로 자막이 입혀지는걸 알수있습니다.
영상과 관련없는 엉뚱한 자막이면 하단의 자막도우미를 다시 눌러 찾기가 아닌 자료실을 눌러
직접 자료실로 이동해 검색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자료실로 이동해 빨간색테두리로 표시된 입력부분에 제목을 넣어준후 검색버튼을 눌러
검색을 해주면 위와 같이 입력한 제목에 해당하는 글이 목록에 나오게 됩니다.
왠만하면 다운로드수가 많은 자료에 들어가 받으시는게 확실합니다.




열기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위아 같이 자막을 저장할때 영상과
같은 파일명으로 저장을 하고 영상을 플레이하면 자동으로 입혀지게 됩니다.
참고로 확장자는 smi로 해주어야 한다는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곰플레이어 자막자료실을 이용해 자막을 찾고 영상에 입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영상에 해당하는 자막이 많을수 있으니 하나하나 확인해보고 정확한 파일을 찾아 주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