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동영상 내컴에 저장하는법 본문

인터넷 동영상 내컴에 저장하는법

인터넷 동영상 내컴에 저장하는법

네이버나 다음 혹은 유튜브 등에서 사이트에 상관없이 원하는 영상을 저장할수 있는 인터넷 동영상 내컴에 저장하는법입니다.
왠만한 유틸은 유튜브에서만 저장이 가능하고 네이버나 다음에 있는 영상은 저장이 안되는데 알툴바로 한방에 저장이 가능합니다.

* 설치부분 꼭 살펴보시고 유튜브나 네이버에서는 알아야할 사항이 있으니 반드시 읽어보세요.

제작사 자료실


최신버전에서는 피싱사이트를 감시해주는 안티피싱 기능을 제공하는데 필요없으신 분은 체크를 해제한후
하단의 동의 버튼을 클릭해 설치를 계속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동의를 누른후 위와 같이 한번 더 사용하겠냐는 창이 나오면 아니오를 클릭후에
하단의 'zum을 홈페이지로'에 체크르 해제우 빠른설치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zum을 홈페이지로'에 체크하면 시작페이지가 변경되고 나중에 귀찮게 될수 있으니 꼭 체크를 해제하세요.




무료로 쓰는만큼 이것저것 설치 항목이 많은데 위와 같이 백신프로그램인 알약을 설치하겠냐고
나오면 붉은색사각형으로 표시된 곳의 체크를 해제하고 완료를 눌러주세요.




알툴바 설치완료후 인터넷브라우전인 익스플로러에 추가가 된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유튜브에 있는 영상을 저장을 하는 예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저장하고 싶은 영상이 있는 페이지로 이동후 플레이어 화면에 마우스를 대면 파란색 버튼이 나오게됩니다.




파란색 버튼은 저장을 할수있다는 의미이고 클릭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저장을 할수있는 창이 뜨고
창에서 ...버튼을 클릭해 저장경로를 설정후 하단의 다운로드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인터넷 동영상 다운로드를 위해 버튼을 누른후에 위와 같이 바로 저장이 시작되는데 고화질
대용량일수록 시간이 오래 걸리니 완료될 때까지 잠시 기다려 주시면 되겠습니다.




저장이 완료되면 폴더열기 버튼이 나타나는데 해당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영상이
저장된 위치로 자동으로 이동을 하게되며 영상을 재생해 확인만 해주면 됩니다.




유튜브 영상의 경우 가끔 저장을 할수없다는 메시지가 나오곤 하는데 그럴때는
가장 먼저 영상을 멈췄다가 다시 재생을 한후 시도를 하거나 혹은
알툴바의 캡처버튼을 누른후에 마우스 우클릭 제한 해제를 체크해제한후 시도해보시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에 있는 영상도 위와 같이 저장을 할수 있는데 네이버의 경우는
블로그나 카페등의 영상은 쉽게 저장이 되지만 안되는 곳이 몇군데 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TV CAST에 있는 영상은 저장이 안되는데 이럴때는 안캠코더같이
직접 녹화를 해주는 유틸을 사용해야 영상을 녹화해 저장을 할수 있습니다.




다음 TV팟도 아무 문제없이 저장이 되는데 방법은 유튜브나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저장을 하고싶은
영상에 마우스를 댄후 모서리에 생기는 파란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인터넷 동영상 내컴에 저장하는법을 유튜브와 네이버 그리고 다음의 예제를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다지 어려운건 없으나 유튜브에서 저장이 안될때의 처리방법은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