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파일 만들기 본문

iso 파일 만들기

iso 파일 만들기

CD나 DVD 혹은 블루레이 같은 ODD 기기에 들어있는 원본에서 컴퓨터용 파일로 만들어주는 iso 파일의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번어웨어라는 프리웨어를 설치후 이용하면 되는데 마우스로 몇번만 클릭질하면 원본에서 파일을 추출해 저장을 할수 있을겁니다.

* 설치에서 딱 두군데만 살펴보시면 되며 살짝 아쉽지만 한글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네이버 자료실


한글은 지원되지 않지만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는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위와 같은 언어를 선택하는 단계가 나오면 English를 선택후 OK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바로가기와 오토런메뉴 그리고 계정사용자에게 프로그램 사용을 허가할 것인지 체크하는 단계로
그냥 기본적으로 체크된 상태로 두시고 Next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설치완료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각종 작업을 할수있는 바로가기 아이콘이 보입니다.
그중에서 원본에서 이미지를 추출할수 있는 아이콘은 붉은색사각형으로 표시한 Make ISO입니다.




Make ISO클릭후 위와같이 파일시스템을 선택하는 체크옵션이 나오게 됩니다.
그냥 기본적으로 체크되어있는 ISO 9660에 체크를 한후 OK를 눌러주면 됩니다.
작업을 하기전에 추출할 CD나 DVD를 씨디롬이나 DVD롬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좌측하단에서 이미지로 만들어줄 원본을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해주면 되는데
CD에서 추출할거면 CD를 DVD에서 추출할거면 DVD를 선택해주면 되겠습니다.
이제 원본은 불러오기 위해 우측상단이 녹색의 +버튼을 눌러줍니다.




iso 파일 만들기에서 프로그램 좌측 부분에서 원본에 해당하는 드라이브를 선택하면 오른쪽에 해당
원본에 들어있는 파일이 보이게 되는데 마우스드래그로 파일을 모두 선택후에 우측상단의 Add버튼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Add버튼을 눌러주면 이전 단계에서 선택한 파일들이 위와 같이 파일목록에 추가가 됩니다.
이제 진행만 해주면 되는데 오른쪽의 빨간색 버튼을 꾸욱하고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추출한 이미지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는 화면인데 CD에서 추출한 이미지면 몰라도
DVD에서 추출한 이미지는 용량이 클수도 있으니 하드디스크 용량이 모자라지 않게 비워두셔야 합니다.
적당한 위치를 지정후 입력칸에 파일명을 넣고 저장버튼을 눌러줍니다.




저장버튼을 눌러준후 작업이 진행되며 하단에 작업의 진행상황이 표시됩니다.
CD는 얼마 안걸리지만 DVD는 오래 걸릴수 있으니 좀 기다려 주셔야 할겁니다.




이미지 추출 작업이 완료되면 녹색 글자로 작업이 성공적으로 끝났다는 표시가 나오게 됩니다.
우측 하단이 녹색화살표를 눌러 작업을 완료후 저장된 폴더를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추출한 이미지가 저장된 폴더로 이동해 확인을 해보면 붉은색 사각형으로 표시된것처럼
방금 작업이 완료된 파일이 있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iso 파일 만들기를 설치와 실제 추출하는 스샷과 설명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우스 클릭 몇번이면 금새 작업이 완료되니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